[영화감상문]아라한장풍대작전 영화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잘 활용하시고 좋은 학점 받으세요 ~^^ 참고용으로도 유용하실 겁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영화소개
2. 감상문 전개방향
Ⅱ.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사회
1.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들 -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 의 그림자일 뿐
2. 전통적인 구조 - 권선징악
3. 흑운이 바꿔보려 했던 세상
Ⅲ. 나오며

본문내용
지금은 기억이 흐릿하지만 내가 7살 때, 우리 집에는 비디오플레이어 하나가 있었다. 그 비디오플레이어로 영화도 보고 내가 좋아하는 만화도 많이 봤었는데, 특히 드래곤볼이라는 만화를 많이 봤었다. 드래곤볼은 여러 명의 무술인이 나와서 서로 싸우는 내용이었는데, 거기 나오는 무술인들은 모두 기를 모을 수 있었고 장풍도 쓸 수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어이없는 내용이지만 그 시절엔 그게 왜 그렇게 재미있었는지 용돈을 받기만 하면 비디오대여점에 가서 드래곤볼을 빌려 봤었다. 그리고 드래곤볼을 보면서 우리들도 장풍을 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리고 10년 이상이 지난 지금 『아라한장풍대작전』을 보게 되었다.
1. 영화소개
며칠 전, 리포트와 논문작성의 마지막 리포트를 위해 『아라한장풍대작전』을 보았다. 유명한 영화였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유치할 것 같아서 보지 않았었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작품성도 있고 신빙성도 있는 좋은 작품이었다.
소재가 약간 엉뚱하기는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기인들만의 세계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게 한 아라한장풍대작전의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다. 영화는 의진이 소매치기를 잡으려다 실수로 상환을 기절시키는 장면에서부터 시작된다. 의진은 상환을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는데, 그 곳에서 상환은 자신이 마루치가 될 재목이라는 소리를 듣는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상환은 조직폭력배를 잡으려다 도리어 심하게 모욕을 당한다. 상환은 자신의 약한 모습을 한탄하며 강해지기 위해 자신이 마루치가 될만한 재목이라고 말한 도인들에게 찾아간다. 그 곳에서 상환은 도인이 되기 위해 도를 닦기도 하고, 일상 속에도 우리가 모르는 수많은 도인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한편, 상환이 도를 닦는 동안 잠들었었던 흑운은 깨어나게 된다. 흑운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 세상을 지배하기 시작한다. 흑운이 세상을 지배하는 동안 칠선들과 흑운은 만나게 되고, 칠선들은 모두 흑운에게 당해 몸이 마비가 되는 등, 힘을 쓸 수가 없게 된다. 이제 남은 것은 상환과 의진 뿐이다. 처음에는 상대가 되지 않는 것처럼 보였지만, 싸우는 도중 상환은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의 그림자일 뿐이라는 것 등, 많은 것을 깨닫게 되고, 결국은 흑운을 무찌른다.
2. 감상문 전개방향
지금까지 영화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해 봤는데, 이제부터는 전반적인 영화감상문 전개방향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기본적으로『아라한장풍대작전』이 판타지물인 만큼 영화의 표면적인 내용보다는 그 속에 담긴 내용들을 토대로 감상문이 전개될 것이고, 거기에 더해서 영화에서 감독이 말하고자 하는 것, 그리고 영화 속의 캐릭터와 캐릭터의 행동이 의미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전개될 것이다.
Ⅱ.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사회
지금부터 『아라한장풍대작전』의 본격적인 영화 감상문을 써보겠는데, 우리가 알지 못하는 초자연적인 것들, 권선징악, 흑운과 혼란스러운 세상이라는 3가지 논점에 초점을 맞춰 감상문을 써보겠다.
1.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들 -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의 그림자일 뿐
이 영화는 초능력을 주제로 한 액션영화이다. 『아라한장풍대작전』에 대한 기사들을 보면 알 수 있듯 무협장르의 근간을 이루는 액션영화인 이 영화는 이전의 한국영화에서는 시도한 적이 없었던 새로운 장르의 영화라 할 수 있다 한선희, “충무로 액션의 가능성과 한계”, http://www.film2.co.kr/moviedb/movie_review.asp?mkey=36697, (2005. 11. 28 최종검색)
. 최근에 무협장르 영화나 소설 등이 디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
  • 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극한 상황 속의 인간의 모습가족애영화를 통해본 한국인r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류승완 감독의 작품은 전작들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피도 눈물도 없이, 아라한 장풍대작전과 같은 액션위주의 남성 취향의 영화라고 생각햇엇는데, 주먹이 운다 또한 복싱을 소재로한 남성적인

  • 한국에서 코미디 액션영화의 역사와 나아가야 할 방향
  • 아라한 장풍대작전, 화산고 등이 있다. 3. 역사, 문학작품을 소재로 한 코믹액션영화얼마전에 홍길동을 소재로 한 퓨전사극이 인기를 끌은적이 있다. 이와같이 한국의 역사나 문학작품을 대상으로 충분히 액션코미디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고 본다.홍길동전, 임꺽정전, 전우치전 등은 어떻게 연출하냐에 따라 다양한 시각에서 개성있는 웃음을 제공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런 작품들 또는 역사적 배경은 사극 드라마에서 무겁게 다루어 질 대상에 그치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목 차 I. 서론 II.영화자본 1.영화자본의 종류 2.제작환경3.한국의 영화산업과 제작자본4.영화제작의 체크 포인트5.영화제작 시스템과 전략6.한미 FTA와 한국의 영화산업 대응III.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자본유동화1.자본유동화의 조건 2.극장수입의 유동화3.2차 판권시장4.해외 영화산업의 자본조달구조와의 비교 IV.영화수익의 극대화방안1. 外國의 로열티 유동화사례2.로열티 유동화의 구조3.로열티 유동화의

  • 한국코미디액션
  • 아라한 장풍대작전, 화산고 등이 있다. 3. 역사, 문학작품을 소재로 한 코믹액션영화얼마전에 홍길동을 소재로 한 퓨전사극이 인기를 끌은적이 있다. 이와같이 한국의 역사나 문학작품을 대상으로 충분히 액션코미디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고 본다.홍길동전, 임꺽정전, 전우치전 등은 어떻게 연출하냐에 따라 다양한 시각에서 개성있는 웃음을 제공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런 작품들 또는 역사적 배경은 사극 드라마에서 무겁게 다루어 질 대상에 그치

  • 영화감독 류승완 분석
  • 감독 류승완조명조장조원발표일2004년 12월 6일 Ⅰ. 서론 1. 왜 류승완 감독을 선택하였나?2. 두 작품 정해서 분석하기까지Ⅱ. 본론1. 류승완 감독의 영화(1) 다찌마와 lee① 줄거리 ② 시나리오 ③ 배경 ④ 등장인물 ⑤ 우리들의 질문 ⑥ 제목의 의미(2) 아라한 장풍 대작전 ① 줄거리 ② 시나리오 ③ 배경 ④ 등장인물 ⑤ 우리들의 질문 ⑥ 제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