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도 유용하실 겁니다. 잘쓰시고 학점 잘받으세요~^^
본문내용
최근 들어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사례가 부쩍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제 경쟁력이 무엇보다도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기업들은 생존전략의 한 방편으로서 바다 건너 대륙의 중국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의 기업 환경은 분명 우리와는 다르다. 이것이 우리 기업들의 중국진출에 약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마치 야누스의 얼굴을 형상화하는 상황인 듯 하다.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로만손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이념2.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2-1.시계산업 특성2-2.높은 진입장벽2-3.OEM방식의 수출환경 변화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
과(5) 애플로고의 비밀(6) 과거 애플의 실패(7)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Ⅱ. 본론-1: iPod이란?1. iPod이란?(1) iPod의 정의(2) iPod의 태동(3) iPod의 기능(4) iPod의 장∙단점(5) iPod의 제품들2. iTunes란?(1) iTunes의 정의(2) 아이튠즈 뮤직스토어 iTunes Music Store (3) iTunes와 iPod의 시너지 효과3. 주요 해외진출국(1) 중국진출(2) 일본진출(3) 유럽진출(4) 한국진출4. 참고: 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전략의 하나이며 다른 사람의 시간과 노동력 또는 자본을 통해 물품을 유통시키는 사업 전략이다.* 2001년 현재 국내외 프랜차이즈 현황-미국의 경우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자가 578,000개로 전 소매점포의 38%를 차지하고 1조 1,64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GNP의 14%에 이르고 있고, 일본에서도 1970년 이래 해마다 1조엔 정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우리나라의 경우 중소기업청의 2000년 7월 말 통계에 의하면 프랜차이즈 영업자 수 및 시장 규모는 약 250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FE Steel : 아시아 시장 중심의 글로벌 전략3) 유럽 - Arcelor-Mittal : M&A를 통한 해외 진출4) 세계 철강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의 평가(1) 선진 철강사의 해외 진출의 일반적 특징(2) 글로벌화, 차별화, 관련 다각화(3) 절충이론을 통한 선진 철강사의 M&A과정 평가2. 포스코의 중국 진출 사례1) 장가항포항불수강2) 성공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