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중국시장의 특징(장,단점)과 국내 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도 유용하실 겁니다. 잘쓰시고 학점 잘받으세요~^^
본문내용
최근 들어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사례가 부쩍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제 경쟁력이 무엇보다도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기업들은 생존전략의 한 방편으로서 바다 건너 대륙의 중국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의 기업 환경은 분명 우리와는 다르다. 이것이 우리 기업들의 중국진출에 약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마치 야누스의 얼굴을 형상화하는 상황인 듯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로만손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이념2.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2-1.시계산업 특성2-2.높은 진입장벽2-3.OEM방식의 수출환경 변화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과(5) 애플로고의 비밀(6) 과거 애플의 실패(7)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Ⅱ. 본론-1: iPod이란?1. iPod이란?(1) iPod의 정의(2) iPod의 태동(3) iPod의 기능(4) iPod의 장∙단점(5) iPod의 제품들2. iTunes란?(1) iTunes의 정의(2) 아이튠즈 뮤직스토어 iTunes Music Store (3) iTunes와 iPod의 시너지 효과3. 주요 해외진출국(1) 중국진출(2) 일본진출(3) 유럽진출(4) 한국진출4. 참고: 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전략의 하나이며 다른 사람의 시간과 노동력 또는 자본을 통해 물품을 유통시키는 사업 전략이다.* 2001년 현재 국내외 프랜차이즈 현황-미국의 경우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자가 578,000개로 전 소매점포의 38%를 차지하고 1조 1,64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GNP의 14%에 이르고 있고, 일본에서도 1970년 이래 해마다 1조엔 정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우리나라의 경우 중소기업청의 2000년 7월 말 통계에 의하면 프랜차이즈 영업자 수 및 시장 규모는 약 250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FE Steel : 아시아 시장 중심의 글로벌 전략3) 유럽 - Arcelor-Mittal : M&A를 통한 해외 진출4) 세계 철강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의 평가(1) 선진 철강사의 해외 진출의 일반적 특징(2) 글로벌화, 차별화, 관련 다각화(3) 절충이론을 통한 선진 철강사의 M&A과정 평가2. 포스코의 중국 진출 사례1) 장가항포항불수강2) 성공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