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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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요약 및 논평, 감상 모두 적절히 들어가 있습니다. 레포트 잘 활용하시고 A+받으세요 ~ ^^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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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1. CRM
2. 브랜드 사이언스
3.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4. 제휴마케팅
5.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6. 다채널 관리
7. 논평 및 감상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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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내가 중학생이었을 때, 우리학교 옆에 한 스포츠 종합 센터가 있었다. 그 때 당시는 꽤 유명했던 스포츠센터였는데, 규모도 크고 인지도도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그 스포츠 센터를 이용했다. 우리 학교도 CA시간에 스포츠와 관련된 써클은 그 스포츠센터에 가서 활동을 할 정도로 크고 유명했었다. 지금 그 스포츠센터가 없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종종 생각나곤 하는데, 내가 그 스포츠센터를 기억하는 이유는, 물론, 규모도 크고 유명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셔틀버스 때문이다. 셔틀버스가 우리 집 근처와 학교를 경유지로 삼았기 때문에, 하교 길에 셔틀버스를 타고 집에 가곤 했다. 그 때는 스포츠 센터가 왜 무료로 버스를 운행하는지 이해가 안 갔었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으면서 그것도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Ⅱ.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1. CRM
지금부터는 간략하게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하게 된 것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인데, 이 마케팅이란 것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를 저자는 마케팅 환경이 변화되고, 마케팅 또한 변화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마케팅이란 불변하는 것이 아니고,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 것이라는 뜻이다. 최근 들어 마케팅 환경이 변화하고, 마케팅 또한 변화가 필요해 지고 있는데, 기존의 마케팅으로는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 대처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저자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전략)을 6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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