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루소의 불평등 기원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단순히 내용요약에 머무르지 않고 내용본질의 파악을 통하여 주제의식을 드러내기위해 노력했습니다.
- 본문내용
-
요즘 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겨울에 접어드는 듯한 느낌을 받곤 한다. 겨울하면 생각나는 것이 ‘태초의 인류는 어떻게 겨울을 견딜 수 있었나?’하는 것이다. 그런 의문이 드는 이유는 추위 때문이기도 하지만, ‘의사소통도 안돼는 나약한 인간들이 어떻게 식량문제와 주거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 때문이다. 나는 이번 철학과 인간 리포트를 쓰면서 그러한 의문점들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었다. 물론, 이 책이 그런 점에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인간 불평등 기원론 1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기본적으로 인간 불평등 기원론은 태초, 즉 원시적인 인간이 현재의 문명인들보다 결코 미개하다거나 저급한 삶을 살아온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문명인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왔다고 가정하고 있다. 특히 1부는 미개인이 문명인보다 우월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 그렇다고 인간의 선조를 원숭이나 동물로 가정하고 문명인보다 더 낫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에서는 인간의 태초의 모습을 지금의 인간의 모습에서 모든 종교교육에 의한 신앙으로 축적된 지식과, 오랜 세월에 걸친 진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든 인위적인 능력을 제거한 상태로 가정한다. 즉 현대인의 무기를 모두 빼앗아 자연에 방치해 놓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인간불평등기원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에 따라 내가 기획하고 싶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를 따르며 기획해 보시오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