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 미술과 학습지도안]교생 실습 미술과 캐릭터 그리기 수업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교생실습 나가서 직접 짠 학습지도안입니다.

미술 수업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플래시로 제작한 학습 자료도 올릴 예정이니 (수업 시간에 파워포인트처럼 사용할) 관심있으신 분들은 봐주시기 바랍니다.

연구 수업에 사용했는데 선생님들 전부 잘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자신에게 맞게 살짝 수정해서 사용하면 되리라 봅니다.
참고자료까지 포함해서 본인의 표지까지 넣으면 11장 나옵니다.
그림 자료는 제가 직접 그린 그림과 선배들에게서 받은 자료들이 많으니 수업용이나 과제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자료는 중 고등학생에게 사용하기 적절할것입니다.
목차
1. 단원의 성격
1-1. 단원 설정의 이유
1-2. 단원의 학습 목표
2. 학생관
3. 지도상의 유의점
4. 차시별 학습 지도 계획
5.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6. 학습 평가
- 보충학습 -
1.캐릭터의의미
2.종류
3.만화와의 차이점
4.캐릭터 그리는 방법
5.실제변화
본문내용
1-2. 단원의 학습 목표

1-2-1. 지적인 측면 (이해)
1)캐릭터 디자인이 우리생활에서 쓰이는 예를 설명할 수 있다.
2)여러 가지 캐릭터 디자인의 예를 기술할 수 있다.
3)캐릭터 디자인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4)캐릭터 디자인과 만화와의 차이를 서술할 수 있다.
5)캐릭터 디자인의 표현방법과 제작과정을 익힌다.

1-2-2. 기능적 측면 (표현)
....
나머지는 다운받아서 확인하세요.
참고문헌
제가 직접 그린그림과 담당 교사 선생님의 선도 교사 지도자료와
선배들에게서 받은 그림자료들을 참고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작성하셨네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교사, 학생 내용이 제대로 구분이 안돼있어요.
    약안형식에 맞게 좀더 구체적으로 하셨으면 좋았을것같네요. 자료 잘 이용했어요^^
  • mikiki1***
    (2006.06.21 13:50:43)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 창의적인 교구를 활용한 수학수업지도안 -도형 움직이기
  • 수업보다는 놀이 또는 활동이나 문제 해결 중심의 수업에 흥미를 느끼므로 다양한 놀이나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직접 참여를 하고, 문제 해결 상황을 주어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보았다. 아동들의 수학과 내용의 선호도에서는 활동이 주를 이루는 도형영역을 꼽았으나, 실제 수업에서 ‘도형 움직이기’단원의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보아 공감각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상황

  • [사회과 교육] 사회과(지리)수업 설계안, 수업지도안
  • 수업을 하고자 한다. 학습자가 흥미있어할 만한 동영상 자료나 쉽고 개연성이 잘 드러나는 내용을 수업한다면 사회 과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로부터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세계의 주생활의 특징에 대해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미술과 통합 수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사람이 사람답게 생활하기 위해 필요한 세 가지(의, 식, 주) 요소 중에 하나인 ‘집’은 단순히 벽과 지붕만을 말하는 게 아니라 사람을 편안하게 묵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학습휴가제의 도입②학습자의 학습권․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하여 기관중심보다는 학습자에게 공공학습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③재택학습 기회의 확대④문하생 학력인정제도 도입⑤교육계좌제를 운영(교육계좌제: 학습경험을 누적기록 ․ 관리≠ 학점은행제 ․ 학점인증제: 기준이 충족되어 학력을 인정)⑥사회교육전문요원을 평생교육사로 명칭을 변경하고, 교수업무를 추가3)그 밖의 교육형태론(1)성인교육①개념: 학교교육을 제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학습, 물리 교육론 강좌에서 시작한한 단원 계획 연습과 연구 계획서 작성 연습 계속하여 교육 실습에 도움 되게 하며 물리교육연구의 기초 능력을 함양내용 1. 물리 교육 과정, 평가 및 연구의 기초 사항2. 단원 계획, 수업안, 특활 지도안 및 평가 연습3. 단원 지도 관련의 한 가지 물리 교육 연구 계획서 과제 1. 물리 교육의 지향 개인 발표(약 20분)와 공동 토론 2. 단원 계획과 평가 방안-2명 공동 연구 결과 제1차 제출 및 1명 발표(약 40분간)3. 단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자는 교사가 가르치는 대로 가기만 하면 되었고 가다 못 가면 뒤쳐진 채 어른으로 성장하였다. 강의식 주입식 일제 획일 수업은 굳어질 대로 굳어지고 많은 교사는 그 묵은 방법에서 벗어나기 힘들어하고 있다. 학급 단위의 일제 획일 수업은 입시 준비를 위한 암기 위주의 주입식 지도 형태로 고착되어 왔다. 교사와 학생은 물론 학부모까지 합세하여 학교 교육을 지식 편중의 입시 교육에 열을 올리다 보니 객관식 지필 고사에 의한 점수 따기에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