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호학에 의한 광고 분석(싸이언 초콜릿 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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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와 기호학
2. Cyon Chocolatephone Campaign
3. 기호학적 측면에서의 각 Campaign 사례분석
- 1st Campaign
- 2nd Campaign
- 3rd Campaign
4. 기호학적 측면에서의 각 Campaign 사례분석
5. Epilogue
본문내용
하지만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이 광고 역시 기호학적 관점에서 보면 영상기표와 음성기표, 문자기표로 이루어진 하나의 텍스트에 불과하다. 다시 말해 영상기표는 시각을 통해 받아들여지는 모든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광고에 등장하는 배우와 그들의 동작, 그들의 이상, 광고 배경, 전체적인 색상, 제품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음성기표로 이는 우리의 귀를 통해 받아들여지는 광고의 BGM, 광고 COPY, JINGLE, 효과음 등으로 세분화 된다. 마지막으로 문자기표는 광고에 삽입되는 자막과 로고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각각의 기표들은 1차적 의미와 2차적 의미과정을 거처 신화와 이데올로기를 도출해 내는데 총 세 번으로 진행된 초콜릿폰 광고 캠페인이 과연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최종 메시지 즉, 신화와 이데올로기가 무엇이었는지를 기호학적 분석을 통해 도출해 내고자 한다.

참고문헌
레포트에 각주를 달아 참고문헌을 삽입해 놓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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