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Milton이 살려낸 제국주의의 망령 『사무라이 윌리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자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1. 들어가는 말 - 진실은 무엇인가?
2. 본 말
2-1. 지식은 권력이다.
2-2. 우리는 너희를 배제한다.
2-3. 일본은 Unlocked 대상인가?
2-4. Adams는 도대체 누구인가?
3. 나오는 말 - 역사에 남는다는 것의 의미
#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일스 Milton은 『사무라이 Adams』뿐 아니라 『위대한 두목, 엘리자베스』『향료전쟁』『수수께끼의 기사』등을 쓴, 광고 문구를 보면 철저한 자료 수집을 바탕으로 14세기부터 17세기에 걸친 시대에 대한 역사 소설을 쓴 사람으로 유명하다. 하나같이 두꺼운 책을 대략 훑어만 보아도, 신세계 개척에 대한 화려한 모험담으로 가득 차있다. 모험 소설은 위험과 난관을 무릅쓰는 행동과 사건들이 이야기의 골격을 이루고 있는 소설을 말한다. 필자가 아는 스티븐슨의 ‘보물섬', 트웨인의 ‘톰 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 등의 소설에서는 모험을 주도하는 인물들이 주로 미성년으로 설정되는데 이는 아마 경이와 신비, 동경과 공포 등의 감정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일 것이다.
 Milton의 소설과 이들 모험 소설의 차이는 무엇인가. 철저한 자료 수집이라는 수식어로 포장된 역사 소설은 그 관점이 서구 중심적이고 제국주의적이라 하더라도 청소년 대상의 모험 소설보다 수준이 낫다고 볼 수 있는 것인가. 『사무라이 Adams』의 Adams 애덤스, 『위대한 두목, 엘리자베스』의 월터 롤리,『향료전쟁』의 나다니엘 코트호프,『수수께끼의 기사』의 맨드빌은 모두 모험가이자 영국인 영웅으로 그려진다. Milton은 무슨 의도로 영국이 식민지를 건설하던 시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영국을 빛낸 영웅들에 대해 책을 쓴 것일까. 철저하게 영국 사람의 시각에서 쓰여 진 『사무라이 Adams』은 비슷한 시기인 17세기 초?중엽에 지중해 무역을 주름잡았다는 조선인 이야기인 『베니스의 개성상인』과 많이 닮아있다.
참고문헌
가일스 Milton, 윤영호 옮김『위대한 두목, 엘리자베스』생각의 나무, 2002
가일스 Milton, 손원재 옮김『향료 전쟁』생각의 나무, 2002
가일스 Milton, 이영찬 옮김『수수께끼의 기사』생각의 나무, 2003
아사오 나오히로 외 엮음, 이계황 외 옮김『새로 쓴 일본사』창작과 비평사, 2003
민두기 편저『日本의 歷史』지식산업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독서감상문경기과학고교 1학년 문응규서명: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지은이: 이문열조금만 있으면 TV에서 9시 뉴스가 나온다. 하루만 있으면 신문이 집 앞에 놓인다. 하지만 뉴스나 신문의 첫장을 피면 언제나 나와 있는 검은 양복에 넥타이를 한 사람들이 눈에 보인다. 도도해 보이고 거만한 모습 하지만 사진을 보면 항상 같은 차림의 여러 사람들이 옆에 있다. 그리고 표제는 비리, 비자금, 불법으로 채워져 있다. 하지만 그들은 이것을 항 믿고 따르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 정회일이지성정회일 작가는 이 책을 통해 ‘향유하는 독서, 지식을 얻는 독서,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 이 세가지를 독자들에게 알려주고자 책을 저술했다. 책을 통해서 자신들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또, 지루하기만 책을 어떻게 읽어 나아가야 하는지 독서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책을 읽어라’가 아닌 독서를 어떻게 해야하고, 왜 해야 되는지를 알려주려고 한다.전반부에서는 ‘홍대리’의 열등감과 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서를 했어야 했는데. 여러분들은 편견없이 보시길 바란다. 인상 깊었던 「문장」“순리대로 살아갑시다.”- 책 속에서 -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전승환이 책의 작가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타인에 의한 삶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 가야되며, 힘들고 어려울 때 나를 위로하고 힘을 내게 하는 많은 문장을 소개하면서 온전히 나답게 살아가는 인생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책은 4부로 구성되어있는데, 1부는 “누군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