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메의 이해와 흐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자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니메의 정의
2. 아니메의 역사
3. 21세기에도 아니메는 계속될 것인가?
Ⅲ. 결 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니메라는 용어는 유럽의 애니메이션이나 미국의 애니메이션과 차별되는 일본산 애니메이션을 부르기 위해 쓰여진 명칭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국제어인 재패니메이션은 경멸적 뉘앙스를 담은 미국식 용어다. 보수적인 가족주의 이데올로기에 충실한 미국 언론은 TV용 수십부작 싸구려 일본 애니메이션을 그들이 생각한 예술적 애니메이션과 같은 이름으로 부르기 싫었던 것이다. 이같은 인식은 우리나라에서도 다르지 않다.
미래소년 코난, 아톰, 플란더스의 개, 알프스 소녀 하이디등 우리에게 익숙한 내용물들도 일본 것인지 구분조차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PC통신 등의 불법 복제 창고를 통해서 유통이 되고 있는 지금의 현실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이해하는데 많은 왜곡된 시각을 주고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편견과 왝곡된 시각은 아니메라는 이름으로 일본인들 스스로 부르는 용어로 선택했다. 일면에서 재패니메이션이 특수성만 강조된 용어라면 아니메는 보편성을 이룬 일본 애니메이션을 뜻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박인하 외 저, 『아니메가 보고 싶다』(교보문고, 1999)
http://www.anicast.com/aniwebzine/webzine_list.asp?m=japan
http://myhome.naver.com/fischer/comicsK.htm
http://galaxy.channeli.net/enuff/
http://my.dreamwiz.com/kcwon00/main.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반다이(BANDAI)와 건담의 힘
  • 아니메를 읽는 7가지 방법』, 미컴, 1999@ 박기수, 『애니메이션의 서사적 구조와 전략』, 논형, 2004@ 박인하 외, 『(일본애니메이션) 아니메가 보고 싶다.』, 교보문고, 1999@ 김준양,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연금술』, 한나래, 2001@ 지모군,『퍼스트건담과 일본의 프라 모델』(http://blog.naver.com/tjsrhs1023/140005190412)@ http://www. gundamworld.net@ http://www.gundam.channel.or.jp@ 『회사소개』, http://www.bandai.co.jp@ 『회사소개』, http://www.sunrise-inc.co.jp@ http://www.nagoyatv.com/g

  • 애니메이션 반다이(BANDAI)와 건담의 힘
  • 아니메를 읽는 7가지 방법』, 미컴, 1999@ 박기수, 『애니메이션의 서사적 구조와 전략』, 논형, 2004@ 박인하 외, 『(일본애니메이션) 아니메가 보고 싶다.』, 교보문고, 1999@ 김준양,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연금술』, 한나래, 2001@ 지모군,『퍼스트건담과 일본의 프라 모델』(http://blog.naver.com/tjsrhs1023/140005190412)@ http://www. gundamworld.net@ http://www.gundam.channel.or.jp@ 『회사소개』, http://www.bandai.co.jp@ 『회사소개』, http://www.sunrise-inc.co.jp@ http://www.nagoyatv.com/g

  • 애니메이션을 통해 들여다 본 일본의 문화 생산력 애니메이션 정의 애니메이션 기원
  • 이해와 긍정적 수용을 토대로 경제력이 뒷받침된 잠재력의 개발이 요구된다.2. 일본 애니메이션의 시초와 발전(1) 최초의 ‘아니메’일본 애니메이션의 시작은 1917년이다. 오늘날 일본이 아니메라고 부르는 애니메이션의 시초는 1917년, 세 사람의 도전자로부터 비롯되었다. 풍자만화가 시모카와 보코텐, 정치만화가 고우치 준이치, 서양화가 키타야마 세이타로 등 세 사람이 서양으로부터 수입된 애니메이션 영화에 자극받아 함께 연구하여 단편

  •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일본문화
  • 아니메 세대의 시작, 1978년 8월, 는 75년 TV상영에 이어 극장에서 상영되었는데, 최종적으로 흥행 수입이 21억 2천만 엔에 입장 관객 470만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이 수립되었다. 리얼한 우주 드라마와 디테일한 전함의 모습은 과학적 고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오타쿠 세대가 등장하는 것에 결정적 단서를 제공했다. 야마토 이후에 오타쿠로 정의되는 마니아 집단이 등장하면서 진정한 아니메 세대가 시작되었고, 애니

  • [일본대중문화론] 오타쿠와 애니메이션문화
  • 이해』중 (현대일본의 대중문화 ), 다락원, 2002년 황영식,『맨눈으로 보는 일본』,모티브, 2003년 과정학 연구소, 『일본인과 일본문화』,과정학사 , 1993년 오카타토시오, 『오타쿠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에 미친 놈들』,현실과 미래, 2001년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과 엮음,『일본 애니메이션의 분석과 비판』, 한울, 1999년 김성진, 『일본애니메이션의 특성과 한국적 수용에 관한 연구』논문, 1999년 박인화 『아니메 미학 에세이』, 바다 출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