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블루오션(김위찬,르네마보안)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의 짧은 생각이고 썩 좋지 않은 글솜씨에 두서 없는 글 같지만 책 한권으로 더 많은 생각을 해보며 열심히 작성 하였습니다.
참고만 하셔도 좋은 점수 받으리라 봅니다^^
본문내용
2005년 4월 본 책이 출간된 후, 블루오션 전략이 신경영 패러다임으로 CEO는 물론 직장인과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어 회자되고 있고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와, 이에 우리 전남권지역본부에서는 10대 베스트 서적에 블루오션 전략을 포함시켜 직원들에게 지방상수도 사업 추진의 객관성과 문제점등을 파악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효율성과 함께 경영마인드를 제고시키고 있다.

김위찬과 르네 마보안이 공동 집필한 블루오션 전략의 큰 그림은,
Part1. 블루오션 전략
Part2. 블루오션 체계화
Part3. 블루오션 전략 실행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의 저자가 말하는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명하게 정의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예, 이마트와 월마트의 국내할인 유통전쟁, 삼성전자와 엘지전자의 가전시장 전쟁)하여 피 흘리며 승리하는 것을 주된 목표이며 제로섬 게임이라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미지의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하고 개척(이미 드러난 수요자를 쫓는것이 아닌 가까운 장래에 표출될 고객의 잠재된 수요자를 찾는)하여 경쟁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논제로섬 게임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바로 이 부전이승 전략을 효과적으로 제시해 전 세계적인 돌품을 일으키고 있다. 피 튀기는 경쟁의 현장인 ‘레드오션(Red Ocean)’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Blue Ocean)’을 창출하면 경쟁 없이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전략의 핵심이다.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경영학자라는 평가를 받는 김위찬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가 같은 학교 동료인 르네 마보안 교수와 함께 지난 2월 영문판으로 출간 한

  • [경영학]블루오션 전략 - 요약 정리
  • 블루오션 전략김위찬ㆍ르네 마보안 지음 / 강혜구 옮김1부 블루오션 전략블루오션을 창출하라새 시장 공간1984년 길거리 공연가 몇 사람이 모여 설립한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작품은 세계 90여 개 도시에서 4천여만 명이 관람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을 멈춰야 미래에 성공한다는 사실을 인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블루오션 전략을 추구하자’라는 주장을 할 뿐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내어 놓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블루오션 전략은 새로운 변화를 위한 ‘주의’를 집중하는데는 성공했지만 벌써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 지려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요약해 보고 그것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과 나아가 블루오션전략이 갖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 2. 블루오션 책을 읽고지금으로부터 100년 전

  • [독후감] 독후감21개모음
  •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저술한 블루오션전략이라는 책은 바로 이와 같이 새로운 시장창출을 통해서 성공한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전통적인 경쟁방법과는 다른 차원의 새로운 기업성공전략의 공식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두 저자가 1992년부터 2004년까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리더십, 가치혁신, 신시장 창출, 전략적 캔버스 등 여러 가지 개념과 분석도구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해서 출간한 것이라 할 수 있다.이 책에서 나

  • [경제학]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오션은 기존의 게임의 법칙이 미치지 않는 전혀 새로운 시장이고 미개척 시장 공간이 되는 것이다. 저자는 우수한 성과를 내는 기업이 없고 동일한 회사가 어느 때는 뛰어날 수도 있고 쇠퇴할 수가 있다면, 기업은 높은 실적과 블루오션의 근원을 규명하는 적합한 분석 단위가 아니라고 하며, 산업도 그들의 분석 대상이 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고 한다. 블루오션을 창조하여 강력한 수익성 있는 성장 궤도로 이끄는 놀라운 공통성은 전략적 이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