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안) 어린이 수업계획안(상세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소주제

활동

활동명

주제선정의 동기와 이유

목표

활동자료

활동과정

활동내용

교사

예상되는 유아의 반응비고

도 입
(10:30~10:33)

전 개
(10:33~10:43)

정 리
(10:43~10:45)

평 가
본문내용
주제
동물과 가족
활동
이야기나누기
연령
만 2세
소주제
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
활동명
“잃어버린 내 모습을 찾아줘~”
주제선정의 동기와 이유
영아들이 육지에 사는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바다 속 환경과, 동물들에 대해서는 많이 경험해 보지 못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영아들에게 바다 속 환경에 대해 알려주고, 바다 속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을 대해 제시해 줌으로써 영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바다 속 동물과 환경에 대해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목표
1. 바다 속 동물들의 사라진 부분을 찾아주는 활동을 통하여 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다.
2. 바다 속 동물 가족의 생김새가 닮았음을 보고 나와 가족의 생김새가 닮았 음을 알 수 있다.
3. 이야기나누기를 통해 바다환경을 간접적으로 접해 볼 수 있다.
활동자료
바다 속이 꾸며진 활동판, 무지개 물고기 퍼펫인형,
엄마꽃게, 아기꽃게, 아빠문어, 아기문어, 엄마물고기, 아기물고기, 아빠새우, 아기새우 인형, 동물의 모습 중 사라진 부분이 붙여있는 융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수업지도안생활주제장애우소주제모습은 달라도 우린 하나대상연령만4세관련영역친사회적 행동활동유형이야기 나누기활동목표․모습이 다른 친구의 따돌림을 받는 기분을 내가 이해해볼 수 있다. ․모습이 다른 친구도 나와 같은 친구이고 하나라는 존재를 알 수 있 다.․내가 그런 친구들에게 해줄 수 있는 일을 안다. 활동자료‘내 귀는 짝짝이’ 동화책활동방법도입1. 교사가 귀가 짝짝이인 토끼 손인형을 끼고(동화책에 나온 토끼

  • [유아교육학과, 사범대]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한 교육이론들이 소개되었다. 이러한 이론들은 프로이트, 애들러, 왓슨 등이 이론을 정통으로 전수하기보다는 각 이론의 장점들을 종합하여 실생활에서 부모-자녀관계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각 이론들은 그 이론이 절대성 및 정통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종합적이고 융통적이다. 부모들이 알아야 할 자식교육 방법의 이론적 배경 및 방법은 소개한다.1) Durikers의 민주적 자식교육론(1) 이론적 배경Durikers는 애들러

  • [교육행정] 학습 지도안의 작성 요령
  • 지도안의 양식과 작성 요령학습지도안에는 일정한 양식이 있을 수 없다. 위에서 말한 학습지도안의 구비 조건에 근거하여 지도안의 작성요령을 생각해 보기로 한다.1) 단원계획이것은 연간계획에 기초한 한 단원의 전체 지도계획안이다. 일정한 양식은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필수적으로 담아야 할 요소를 중심으로 현장의 활용성 즉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현장교사들의 작성상 편리, 단원전개의 유용도 등을 고 려하여 하나의 예시를 해 본다.단원 교

  • 부모교육4B형)유아교육기관중심부모교육의 목적필요성내용유형을 설명0k
  • 수업참관일반적으로, ① 장학사나 교장교감 등이 지도의 목적을 지니고 있을 때, ② 동료교사의 전문적인 성장을 꾀할 때, ③ 교사지망자의 실습을 위한 경우, ④ 학부형 또는 지역사회인이 참고적인 자료를 얻고자 할 때, ⑤ 그 밖에 어떤 뚜렷한 목적이 있을 때에 참관하도록 하는 것이 통례이다. 수업을 참관할 때는 사전에 그 학교와 지역사회의 특성 및 학습실태를 충분히 이해하여야 하며, 학습지도안의 검토학습환경의 관찰학습자의 관찰교

  • 부모교육4B형)유아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그 내용을 논하시오0
  • 어린이육영회,『기관중심 부모교육 운영의 실제』, 서울: 한국어린이육영회, 19935. 이은화, 김영옥,『유아를 위한 부모교육』, 동문사, 20006. 조인수, 권영화,『부모교육』, 대구대학교출판부, 20047. 김신재, 『유치원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변화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78. 이학자, 『유치원에서의 부모교육 현황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9. 김은, 『유치원에서의 부모교육 현황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