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 분사펌프의 종류와 특성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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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축 압 식
■ 열형 연료분사펌프
■ 분배형 연료분사 펌프
■ 유닛 인젝터

■ 커먼레일(Common Rail)
■ 커먼레일 엔진의 장점.
■ 고압 연료의 누유.
본문내용
■축 압 식

■ 열형 연료분사펌프 [in-tine injection pump]
디젤 엔진용 연료분사펌프의 일종으로서 각 실린더마다 플런저형의 펌프를 설치하여 연료를 압송(壓送)하는 것.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열형(列型)펌프는 보슈社의 기본 설계에 의하여 제작한 것이 대부분이며, 세부사양(仕樣)에 따라 A형, B형, P형 등이 있으며 대형 트럭이나 버스용 디젤 엔진은 이것을 널리 사용한다. → 독립형 연료분사펌프(independence type injection pump).

■ 분배형 연료분사 펌프
[distributor-type, fuel-injection pump, distributor pump, fuel distributor]
디젤 엔진 연료분사펌프의 일종으로서, 하나의 펌프로 연료의 압력을 높여 각 실린더에 분배하는 구조. 보슈의 인라인형 연료 분사펌프와 비교하면 소형이고 가격도 염가이며, 승용차용 디젤 엔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분배형 펌프에는 두 개를 마주보고 조합한 플런저를 펌프축과 직각 방향으로 움직이는 루카스식(영국자동차 부품회사명)과 한 개의 플런저가 축 방향으로 움직여 펌프 역할을 하는 보슈식(독일의 자동차 부품회사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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