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기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드라마 기법의 정의

드라마 기법과 관련된 광고 기법들

드라마 기법의 소구 효과

드라마 기법의 보조기법

드라마 기법의 발전된 이용 사례

드라마 기법이 적용된 광고들
본문내용
‘드라마 기법’ 은 TV에 매우 적합한 실행 기법이며, 둘 이상의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행동의 연속성, 시작, 중간, 해피엔딩 등으로 구성된다. 단순히 제품의 기능과 장점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드라마(이야기)로 구성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이야기를 짧은 시간 동안 보면서 제품의 장점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든다.
특히, TV에서 지배적으로 관찰되며 광고의 출연진들이 각자의 역할을 시연해 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소구하는 내용의 광고를 망라한다. ‘드라마 기법’ 은 그것이 문제/해결 접근방법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생활의 단면’ 실행과 유사하지만, ‘드라마 기법’ 은 이야기를 말하는데 있어 흥분과 긴장감을 많이 이용한다.
‘드라마 기법’을 이용하는 목적은 시청자를 그 드라마가 묘사하는 행동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드라마를 주장하는 사람은 드라마가 성공적일 때, 청중은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가고 또한 그 배우의 관심사와 느낌을 경험하게 된다고 지적한다. 마치 TV 드라마와 같이 다음편을 기다리게 되고, 고객들은 직접적인 광고메시지로서가 아니라 어느정도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에 대해서 인지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드라마나 영화의 질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방송에 대한 믿음마져도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광고주와 기업체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들을 잘 어필할 수 있는 PPL을 만들고, 현재보다 더 많고 다양한 종류의 PPL로 간접광고의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레포트를 마치며경영학부생으로 3년여를 보내오는 동안 마케팅, 인사, 회계, 재무, 생산 등 경영의 기초적인 것부터 전문적인 것까지 필수/ 선택적인 전공공부를 해왔다. 경영의 전반적

  • [성격심리학] 인지심리 이론의 선구자 George A. Kelly 켈리
  • 레포트와 비슷한 기간 안에 대본의 초안을 올리기로 하였다. 그 밖에 활동일지와 PPT는 인석이 담당하기로 하였다. 다음 조모임에서는 주말에 나온 대본을 더 재밌게 수정하고 몇 가지 요소를 넣기로 하고 자신의 역할에 대한 리딩연습을 해오기로 하며서 이번 조모이을 끝냈다. 각자 일정이 많고, 실험, 실습, 과제 등 학교의 직무도 크기 때문에 모두 모일 수 있는 시간이 주말을 모두 합쳐도 수요일 밖에 없었고 그나마도 매우 늦었다. 그럼에도 한 명

  • [대중예술의이해] TV 드라마를 통해 본 대중예술
  • 드라마의 특성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TV와 드라마 비교 소설TV 드라마형식면-시간과 길이의 제약이 없다.-단편,중편,장편소설시간과 길이의 제약이 있다.일일극, 주간극, 단막극표현수단문자영상소재선택비현실적 소재환상적인 소재라도 관계없다.리얼리티표현수법논스토리적 이라도 상관없다.도도한 줄거리, 인간내면의 묘사스토리 텔링적이어야 한다.에피소트 중심기법의 형식수사적, 문장력씬단위,미장센, 몽타주사회적 잣대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레포트의 작성을 맡았다. - 000 -본 조사를 통해 우리가 일상적으로 보고 듣는 광고 속에도 인간의 정서적, 심리적 반응에 관한 연구가 결집되어 있는가를 새삼 느꼈다.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광고를 어떻게 제작하고, 어떤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제품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결정되며 이는 곧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광고에 대해, 소비자

  • [한국미술과 문화]벽지에 담긴 인문적 제스쳐
  • 기법이 전래되었다. 1481년에는 벽장식을 위한 Printpaper가 시작이 되었고, 1509 현존하는 가장오래된 벽지( 헨리 8세의 포고문 )가 탄생하였다. 1599-도배사 길드의 설립, 1675-반복적인 패턴무늬의 시작, 기계생산가능, 후로킹벽지(섬유기모벽지)의 시작, 1771-미국에서 기념 paper의 생산, 1785-크리스토프 필립 오베르 캄프 (Christophe Phillipe Oberkamp)에 의하여 벽지인쇄기계발명 루이스 로버트(Louis Robert)에 의해 두루마리형 벽지디자인의 시작, 1798-석판인쇄술의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