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시스템관리] 저가형 피부 관리점 `레드클럽` 서비스시스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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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Red Club>

-Introduction

1. 3C (company, customer, competitor)
1) Company
2) Customer
3) Competitor

2. 레드클럽의 구성 -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Core competency
1) 기계와 화장품을 OEM 생산
2) 기계 도입
3) 제휴

4. Business challenge
1) 표준화 되지 않은 서비스
2) 피부 관리사들의 이직률
3) 미흡한 고객관리
4) 인지도
5. conclusion
본문내용
-Introduction
레드클럽은 “1%의 소수만이 누리던 피부관리를 99%의 대중이 누릴 수 있도록 하자” 라는 모토로 저가 피부 관리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연 저가형 피부 관리점이다. 외모와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힘입어 최근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다. 사당역에 있는 레드클럽 본사를 방문하여 인터뷰를 하는 동안 이 관후 기획 실장님은 “앞으로 점포를 300개까지 늘릴 예정이며, 최종목표는 코스닥 상장입니다. 현재 벤처 등록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레드클럽이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하셨다. 레드클럽은 국내 최초로 피부 대중화를 시작하면서, 기존에 작은 규모의 개인 관리실로 이루어지던 피부 관리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2년간 쉬지 않고 성장해온 지금 앞으로 더 나아가기 위해서 잠시 뒤를 돌아봐야 할 시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조는 3C를 통해 이 기업의 특성과 고객층, 경쟁자를 분석하여 보고, 4P를 통해 구체적인 레드클럽의 구성에 대해 살펴보고, 레드클럽의 Core Competency를 분석해 보았다. 이 분석들을 바탕으로 현재 레드클럽이 당면해 있는 Business Challenge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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