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지텍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로지텍

1. 회사소개

2. 성장전략

II. discussion
본문내용
(1) 로지텍이란?
- 미국과 스위스 주식시장에 상장
- 컴퓨터 주변기기부문 시장 선도기업
- 전세계 100국가 이상에서 제품 유통
- 대부분의 세계 정상의 PC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 직원 : 8000명 이상
- 매출 : 마우스 & 키보드 (50%), 나머지(조이스틱, 스피커 박스, pc 카메라) 소매사업부문 (87%)

(2) 로지텍의 모토
-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편리함과 안정성, 효율성을 위해 갖기 원하는 제품

(3) 로지텍의 탄생배경
- 스위스 출신의 컴퓨터광인 보렐이 미국의 스탠퍼드 대학에서 마우스를 이용해 인터넷의
전신인 ARPA-NET을 서핑하는 학생을 보고 사업결심
- 이 기기의 장점 지각후 동업자인 피에루지 사파코스타와 함께 회사(로지텍)설립

(5)로지텍이 지양하는 것
① niche market
② peropheral peripherals
③ ergonomic enhancing product
④ industrial designs

(6) 파트너
- Agilent Technologies
(:휴렛팩커드(HP)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업 분야를 정리하면서 HP는 컴퓨터-
디지털 이미징 사업을 전담하고 Agilent Technologies는 계측기 사업을 담당하는 기업. )

(7)사용전략
★최근상품 전략: 무선전략(블루투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경영현대자동차는 2008년도 1986년 미국진출 이후 22년 만에 인도중국 등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최근에는 1998년 9월 인도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 이래 소형차 시장을 선도하며 현지 외자기업 가운데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인도에서는 ‘국민기업’이란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실례로 인도에서 생산되는 승용차 수출 물량의 65% 이상이 현대자동차이다. 또 현대자동차는 3년 만에 영업직원 해외 연수를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경영 인증환경 친화기업 지정온실가스,탄소성적 표지 시범 인증기업 선정 특히 최근 본격생산에 들어간 EAGLE XG 는 비소, 안티뮴, 바륨 등의 중금속을 일체 포함하지 않은 최초의 LCD 기판유리.Fusion 공법 사용으로 기존방식에서 필요했던굳고 있는 유리물을 롤러로 이동시킨 후, 그 롤러자국이 난 표면을 매끄럽게 하던 연마공정을 제거하여 부수적인 오염물질을 제거. 이러한 친환경성을 높이 평가받아 SID(국제디스플레이협회) 올해의 부품상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CJ mallCJ 홈쇼핑목 차1. 회사 및 사업부 소개2. 산업 구조 분석3. 기업분석4. 핵심역량 분석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6. GLS 기반으로 한 CJ홈쇼핑의 독자적 유통성공 전략7. CJ 홈쇼핑만의 차별화 전략 (LG 홈쇼핑과 비교)8. 앞으로의 유통 전략9. CJ 홈쇼핑의 현재 수행 및 향후 추진 경영 전략10. Recommendation1998 192,335,5981999 213,070,8592000 421,161,8762001 777,800,5982002 1,023,122,5962005 3,000,000,00020대30~40대50대기타 연령층동부19.200 66.000 10.000 4.800동부

  • [국제경영학-국제로지스틱스전략] FedEx, 한진해운
  • 로지텍 설립2001년 : 세계 최대 전략적 규모의 ‘CKYHS그룹’ 결성2002년 : 세계 4~5위권 선사의 위치13신형 컨테이너선을 지속 투입세계 주요 허브항전용터미널 운영IT 부분의 지속적 투자CKYHS 그룹주도적 결성서비스 노력14한진해운 경영전략지식경영 환경 분석 및 준비 Global Logistics Network 구축비즈니스 솔루션Exchange 2000 Server 도입 전사공유시스템 i플라자 구축 지식 경영 시스템 경영전략16Fedex와 한진해운/한국 로지스틱스의 발전 방향

  • [운송론] 국제운송기업-한진해운사례
  • 국제 및 국내 해운산업이 새로운 시장의 조성에 따라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을지, 또는 시장점유를 위한 상호간의 과당경쟁으로 쇠퇴하게 될 것인지가 결정될 것이다.만약 화물운송시장이 성장하지 않으면 해운산업의 심각한 경쟁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다행히도 일본을 제외한 동북아시아는 화물운송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국내해운시장의 전망에 있어서 일본의 국내운송시장은 이미 성숙되었고, 향후성장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