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에어컨 중국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hina Market

2. Change

3. Consumer

4. Company

5. Competitor

6. STP
본문내용
1. 중국 시장 현황

다국적 기업들의 투자 (투자규모 확대와 현지화)
2003년 상반기 사스 충격, 세계경기 침체의 악재에 도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8.2 ~ 8.5% 고성장 기록
중국에 대한 견제 – 위안화 절상, 반덤핑 관세 부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LG전자`휘센`의 국제경영전략분석-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 국제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LG전자의 어떠한 노력과 전략이 있었는지 LG만의 차별화 된 경영기법에 초점을 맞추어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휘센이 유통되고 있는 여러 나라 중에서도 현재 LG가 집중공략을 하고 있는 넓은 소비시장을 가지고 있는 중국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뉴스 기사는 다음과 같다.* 관련기사 * ET뉴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2004년 4월 6일자 LG전자, 중국 시스템 에어컨시장 공략 강화 LG

  • [국제마케팅사례] LG휘센 중국마케팅전략
  • 시장 조사 능력 3) 기업 문화4) 모회사의 기술력2. WEAKNESS1) 경영 능력의 부재2) 기술 능력의 부재3. OPPORTUNITY1) 시장의 지속적 성장2) 비용 절감 효과3) 경제 부흥을 위한 범정부적 지원 4. THREAT1) 치열한 경쟁 상황2)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3) 중국 자국민의 저항4) 거래 관계의 불명확성Ⅳ. LG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16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 2. 현지화(Localization) 전략Ⅴ. STP 분석 -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11. 기업선정이유 12. 기업소개 21) 회사개요 22) 비 전 3 51. 브랜드 소개 51) WHISEN의 개발배경 52) WHISEN에 대하여 53)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 64) 앞으로의 계획 75) WHISEN의 기업 구조 72. 환경 분석 91) 외부환경 분석 92) 내부환경 분석 103) 시장 분석 113.휘센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14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 142) 현지화 (Localization) 전략 154. 4P 분석 161) Product 162) Price 173) Place 184) Promotion 205. SWOT 분석 221) STR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세계 4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휘센의 위상과는 달리 휘센은 유독 중국시장에서만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우리조는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세계 1위 에어컨 기업을 자부하는 휘센이 유독 중국시장에서만 부진을 계속하고 있는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발표기업으로 휘센을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1) WHISEN 이란? LG의 에어컨

  •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글로벌경영과 국내시장 진출전략
  • 중국기업을 차례로 흡수합병- 철저한 현지화, 선진국 시장 중심에 바탕둔국제화3단계시장지향적 마케팅-창의성고취 (감자세탁겸용세탁기, 컴팩트 냉장고데스크)-품질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에 신속대응글로벌경영전략브랜드 전략(1984-1991년)다각화 전략(1992-1998년) 글로벌 전략(2006년~ )국제화 전략(1999-2005년글로벌경영전략글로벌경영전략선난후이 전략 다국적기업 지향지적재산권보호어려운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쉬운 시장에 진출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