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전략] Daum 다음 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aum introduction

초기 Daum 사례 분석
Daum의 성장 과정
내부역량 & 외부환경 분석
SWOT Ⅰ
사용된 e-biz 전략
Daum의 성과

현재 Daum 사례 분석
시장 환경의 변화
현재의 Daum
SWOTⅡ
새로운 e-biz 전략
새로운 Business model

Conclusion
본문내용
Daum의 성장과정

1기 태동기 - 1995년 창업에서 1997년 한메일 서비스 전까지
고객확보를 통한 광고 수입을 비즈니스 모델로 ㈜다음 창업
SI사업, 웹호스팅, 웹 에이전시와 같은 솔루션 서비스가 주요 수익원

2기 도약기 - 1997년 11월 한메일 서비스 시작에서 1999년 코스닥 등록
-한메일 서비스 시작으로 회원 수의 급속한 증가
-솔루션 사업부분 정리와 한메일 다음카페의 서비스에 주력

3기 성장기 - 코스닥 상장 후 ~2002년 8월
-한메일과 다음카페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터넷 포탈의 선두주자가 됨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

1. 인터넷 시장의 상황
  
인터넷 인프라의 확충과 인터넷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시솝위주의 커뮤니티에서 1인 미디어 중심의 커뮤니티에 관심이 고조

디지털 카메라에 보급, 디지털 사진과 동영상의 각광

블로그의 개념 도입, 간편한 디지털 컨텐츠 만들고자 하는 욕구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것이며 이 접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의 지평을 열어 국내외 온오프라인 기업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최고 인터넷 업체로서의 위치를 탄탄히 다져간다.② 서비스• 국내 최초의 무료 전자메일서비스인 한메일넷으로 시작한 다음은 현재 국내 최대 온 라인 동호회 Daum카페, 1인 커뮤니티 서비스 ‘플래닛’ 지능형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 Daum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전략-37 포화시장에서의 성장전략-38 서비스 모델의 혁신 과정-40 신규진입자의 포화시장에서의 대응전략-41제 1 장 서 론1. 연구의 배경올해로 10살이 된 다음은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는 진단이 많다. 오마이뉴스의 3월 16일자 기사를 보면 인터넷 서비스의 절대 강자였던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고 전한다. 지난 2004년 월간 페이지뷰에서

  • [기업경영]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전략적제휴)
  • 다음과 같다(cont.)인수합병팀의 구성전략적 검토재무적인 기업가치의 평가인수합병조건에 대한 협상인수결정 후 통합협상내용구매자와 판매자가 기업자산의 평가에 대해 합의 한게임의 구체적인 인수가격 은 625억으로 책정합병기업의 대표이사는 이해진 사장과 김범수 전 한게임 사장이 공동으로 맡기로 함이해진 사장은 국내 인터넷 미디어에 대한 경영전략을, 김범수 사장은 동남아와 일본, 남미 등 해외 인터넷 솔루션 시장개척을 총괄하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전략1) 가격 정책의 변화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싸이월드의 유료서비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다. 도토리라는 시스템으로 거부감을 줄인 것은 좋지만 그렇다고 빠져나가는 돈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를 늘려 수익구조를 다변화하고 대신 가격을 낮추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비스 단위당 수익은 줄어들지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하는 서비스가 많도록 유도한다면 비싼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다음은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유료화 하면서 네티즌들의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대표적으로 프리챌의 유료화가 시작된 시점에 싸이월드의 가입자와 이용자가 늘었다. 이러한 온라인 포털 기업의 유료화가 사회적으로 굉장한 이슈가 되면서 오히려 싸이월드에게는 기회요소가 된 셈이다. 2. 미시적 환경1) 경쟁사 분석: 경쟁자 분석은 그들의 목표, 전략, 강점과 약점, 대응태도 등과 같은 여러 부분을 다양하게 분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