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삼성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1>기업의 최우선 가치 : 윤리
2>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삼성

2. 삼성의 윤리경영
1>건전성 부분
2>공정성 부분
3>종업원 만족도 부분
4>소비자 보호책임
5>사회봉사 기여도
6>환경보호책임

3. 마치면서
본문내용
1>기업의 최우선 가치 : 윤리
최근 기업을 평가할 때 ‘윤리경영’이라는 단어가 기업을 평가하는데 있어서의 핵심 키워드가 되고 있다. 이는 윤리가 단순히 개인 혹은 집단이 사회의 옳은 덕목을 추구한다는 내적 성향이 아니라 조직의 궁극적인 목적인 ‘생존’을 유지하는데 없어서 않 될 필수 가치로 여겨지는 것이다.
윤리가 이렇게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 것은 오늘날의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단순한 이윤극대화만으로는 사회의 기대를 충족할 수 없기 때문이다. 기업은 자유경제의 발달에 따라 사회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체가 되었으며 기업의 도덕성과 신뢰가 흔들릴 경우 사회전반적인 심각한 문제가 야기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활동에 영향을 받는 사회의 여러 구성원들은 기업의 행동 및 사회에서의 역할을 감시하고 그 결과에 직접적인 반응을 하고 있다.
2>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삼성
삼성은 그 인지도나 경영실적 등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부동의 1위 기업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큼 우리 사회에서 삼성이란 기업에 가지고 있는 기대치는 클 수밖에 없다. 삼성이 하고 있는 윤리경영 활동은 우리 사회가 기업에 가지고 있는 기대를 기업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삼성의 윤리추구활동을 기업의 윤리지수 척도 6가지를 이용하여 분석해 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신의 견해에 대한 서술이 굉장히 적고 내용이 전부 스크랩해온 자료들임.
  • kihn***
    (2007.12.09 14:23: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 도요다 GE의윤리경영jo
  • 1등기업 해부-GEㆍ도요타ㆍ삼성 윤리경영’1. 도요타ㆍ삼성 윤리경영’초일류기업 밑바탕에는 자신에게 매우 엄격한 윤리적 잣대가 있다. 내부에서 엄격해야 외부 평가가 올바르고, 이는 곧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다는 것 이다. 윤리경영 없이는 온갖 사회공헌활동도 단순한 기업 홍보에 불과하다는 인식마저 엿 보인다. GE 도요타 삼성전자 3사는 철저한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 치고, 이를 바탕으로 경영의 궁극 목표인 수익 창출

  • 삼성화재,윤리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삼성화재 해상 보험 윤리 경영 CONTENTS1. 기본 정보2. 기업 이미지 3.윤리/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4. 지배구조5. 고용과 일자리 6. 인권 7. 사업의 내용 8. 소비자 9. 환경 보호10. 지역사회CONTENTS11. 법규 위반 12. 안티 사이트 13. 수상 기록14. 언론 기사 15. 기업평1.1 기업명 1) 기업명 : 삼성화재2) 계열사 현황(삼성금융계열사)- 삼성화재(8.09%) : 손해보험업- 삼성생명(35.06%) : 생명보험업- 삼성카드(25.6%) : 신용카드 및 할부 금융업- 삼성증권(5.75%)

  • [경제윤리] 삼성과 현대의 윤리경영
  • 삼성과 현대의 윤리경영목차윤리경영이란?삼성의 윤리경영현대의 윤리경영나아가야 할 방향결론“기업이 명성을 구축하는데 20년이 걸리고 이를 파괴하는데 5분이 걸린다”by. Warren Edward Buffett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윤리적 책임의 수행까지도 기업의 기본적인 의무로 인정하고 주체적인 자세로 기업 윤리 준수를 행동원칙으로 삼는 경영윤리경영이란?경제적법적 책임윤리적 책임윤리경영의 중요성소비자의 지속적인 신뢰 획득

  • 경영학이란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가
  • 경영학의 이해Contents1).경영이란?2).고대의 경영3).경영학의 등장4). Frederick W. Taylor5). 현대경영학1경영과 경영학1). 삼성과 윤리경영2). 현대의 4T문화3). Wall-mart와 원가우위전략4). 잉바르 캄프라드의 경영철학2경영학과 기업 성공 사례3Q&A경영학이란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가?1. 경영과 경영학경영이란?1). 경영이란? 1. 경영과 경영학조직의 책임자가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조직목표의 달성을 위해 이해당사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계획, 조

  • [시장과경제] 삼성의 경영 성공 및 실패 여부
  • 삼성의 경영은 성공일까? 실패일까?1.이번 발표의 방향2.기업의 사회적 책임3.TRM (Technical Road Map)4.기업가의 자질(by. Peter. F. Drucker) 5.기업가의 윤리6.기업윤리7.기업 윤리에서 추구하는 가치 이념8.김 변호사가 밝힌 ‘8대 삼성 비자금 비리’9.재벌 vs 콩글로머릿10.그 밖의 문제점11.윤리경영 기업의 5대 특징이번 발표의 방향삼성의 경영 성공 및 실패 여부에 대하여 기업의 기업 윤리와 관련 지어 고려삼성의 현재 경영위치의 파악과 함께 앞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