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홍콩의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홍콩개관
1. 홍콩
2. 주요지표
Ⅱ. 관광동향
1. 홍콩 Inbound 동향
2. 홍콩 Outbound 동향
Ⅲ. 관광정책
1. 홍콩 관광진흥청
2. 관광정책
3. 관광개발정책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1) 외래객 입국 동향
2003년 사스로 인해 홍콩의 인바운드 시장은 직격타를 맞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피해는 매우 컸다. 사스가 활개를 치던 작년 4~6월은 인바운드 시장 규모가 60% 이상 감소해 그 피해 정도를 실감케 했다. 2004년 10월까지 홍콩을 방문한 외래객수가 총 17,773,512명으로 작년 동기대비 47.4% 증가하였으며, 사스 전인 2002년에 비해서도 33.4% 가량 증가하였다. 올해 1~3월까지 총 여행객수는 1,575,893명으로 2003년 동기대비 52.1% 증가하였으며 2002년 동기대비로도 34.2% 증가하였다. 이 수치는 2003년 전체 여행객수인 15,540,000명을 초과하는 것이다. 이로써 2004년 홍콩 인바운드 시장은 사스와 조류독감으로 인한 부진에서 벗어나서 완전히 회복세로 들어섰다. 홍콩의 비즈니스 여행 역시 호황기를 맞고 있다. 많은 국제회의와 박람회가 홍콩에서 열리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10월까지 각 지역별 인바운드 시장의 입국자수는 2003년 한해 총 입국자수보다 증가하였다. 10월까지 중국 본토 입국자수는 10,058,867명으로 2003년 한해 총 입국자수보다 1,588,867명 많다. 싱가포르, 태국, 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근거리 시장 역시 10월까지 입국자 수가 작년 전체 입국자수를 초과하였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호주, 네덜란드 등 장거리 국가들도 마찬가지로 작년 전체 입국자수를 초과하였다.
자료평가
- point를 제대로 집혀줬으면
- qkrtnw***
(2011.04.10 20:41: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