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르노삼성자동차의 ‘SM5’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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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언 (p.4~p.7)

제1절 제품의 선정동기 및 이유 (p. 4~)
제2절 르노삼성자동차 경영방침 및 주요현황 (p. 6~)


제2장 본언 (p.8~p.24)

제1절 `SM5’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1. 마케팅 목표 (p.8~)
2. Sales performance (p.8~)
3. 제품컨셉 및 이미지 (p.12~)
4. SM5 포지셔닝 (p.16~)
5. SM5 의 광고 및 홍보전략 (p.24~)

제3장 결언 (p.29)


본문내용
이처럼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거의 현대가 독점해오다 시피 하였다. 그러다가 2001년 기아자동차를 현대자동차가 인수하면서 우리나라 전체 자동차 시장의 81%를 점하게 되었다. 그런 현대,기아자동차의 독주체제에서도 르노삼성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점점 늘어났다.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 보유대수는 1200만대이상이 넘는다. 한가족에 한대 이상씩은 차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1998년 삼성 자동차가 출범할 무렵 자동차 시장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대우자동차 3사가가 치열한 판매,마케팅 경쟁을 하고 있었기에 삼성자동차가 공략할 수 있는 틈새시장은 아주 작았다. 하지만 그 열악한 시장상황 속에서 삼성자동차는 끊임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지금은 2002년 6월 이후 단일 자동차 품종 판매대수에서 SM5를 EF소나타를 제치고 1위에 올려 놓은 상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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