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분석] 소비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와 실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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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들, 소비자

2. 사회적 역할의 기능 3가지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② 역할연기의 대인 관계적 효용
③ 역할연기의 사회적 의미

3. 소비자가 후천적으로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

4. 소비자가 선척적으로 부여받은 사회적 역할

5. 박수를 받기 위해 무대에 선 소비자들!
본문내용
1.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들, 소비자
사회적 역할들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마케팅에 적용한다.
빨간색과 흰색 라벨이 붙은 수프 하나로 전체 통조림 수프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켐벨 수프는 회사의 주 고객층인 가정주부와 가족의 사회적 역할을 철저하게 이해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성공 한 사례이다.
2. 사회적 역할의 기능 3가지
① 역할연기의 개인적 가치
사람들이 사회적 역할로부터 얻는 편익은 ‘사회적 관계에 있어서
개인행동의 지침을 제공 받는다’는 점이다.
-에스티 로더 ‘아라미스’
거칠음을 남성다움으로, 화장품은 여성의 것으로 여기던 1965년에 에스티 로더의 회사는 남성들을 위한 세면제품의 새로운 브랜드인 ‘아라미스’를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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