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분석] LG 휘센의 국제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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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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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LG WHISEN 등장
1. WHISEN의 소개
2. LG의 초기 실패요인

Ⅱ.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LG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전략
2. 현지화 전략

Ⅴ.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2. 시장 표적화
3. 시장 위치화

Ⅵ.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문제점 분석 및 개선 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Ⅰ. LG WHISEN 등장
1.엘지 휘센의 소개
-‘Whirlwind (강풍) + Sender (방출기)’ 의 합성어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2. LG WHISEN의 초기 실패요인
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1. 외부환경 분석
1) 사회문회적 요인
-중국은 부분적인 자본주의채택
이데올로기가 사회의 근본적인 사회주의로 적용되는 국가
2) 지리적 요인
-광벙위한 토지
-동일 국가에서 3가지 이상의 기후현상
3) 정치적 요인
- 지방 지주를 중심으로 한 봉건주의
- 타 지역에 대한 배타성
4) 경제적 요인
- 경제성장과 에어컨의 보급률이 비례한다는 견해
5) 경쟁자 요인
대규모 다국적 업체
중소규모의 중국 현지 업체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 내부환경 분석
1) 인사적 측면
중국의 유능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
- 외부 스카우트 활동
2) R & D적 측면
4계절 사용이 가능한 가정용 2마력 PAC(Packaged Air Conditioner)에어컨을 개발 생산
현지 공장 설립
SKD(Semi Knock Down)방식
3) 마케팅적 측면
브랜드 이미지를 중요시 여기면서도 신중하고 실적인 구매패턴
신문사들을 대상으로 제품 발표회
유망 딜러들을 공장건설 현장으로 초청
시내 중심가에서 제품소개회
4) 재무적 측면
가격경쟁이 불가피한 상태
수출생산거점으로 활용할 필요성
공장의 생산규모를 확장하고 핵심부품공장을 신설하려는 대규모 확장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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