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분석] LG 휘센의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LG WHISEN 등장
1. WHISEN의 소개
2. LG의 초기 실패요인
Ⅱ.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LG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전략
2. 현지화 전략
Ⅴ.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2. 시장 표적화
3. 시장 위치화
Ⅵ.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문제점 분석 및 개선 전략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LG WHISEN 등장
1.엘지 휘센의 소개
-‘Whirlwind (강풍) + Sender (방출기)’ 의 합성어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2. LG WHISEN의 초기 실패요인
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1. 외부환경 분석
1) 사회문회적 요인
-중국은 부분적인 자본주의채택
이데올로기가 사회의 근본적인 사회주의로 적용되는 국가
2) 지리적 요인
-광벙위한 토지
-동일 국가에서 3가지 이상의 기후현상
3) 정치적 요인
- 지방 지주를 중심으로 한 봉건주의
- 타 지역에 대한 배타성
4) 경제적 요인
- 경제성장과 에어컨의 보급률이 비례한다는 견해
5) 경쟁자 요인
대규모 다국적 업체
중소규모의 중국 현지 업체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 내부환경 분석
1) 인사적 측면
중국의 유능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
- 외부 스카우트 활동
2) R & D적 측면
4계절 사용이 가능한 가정용 2마력 PAC(Packaged Air Conditioner)에어컨을 개발 생산
현지 공장 설립
SKD(Semi Knock Down)방식
3) 마케팅적 측면
브랜드 이미지를 중요시 여기면서도 신중하고 실적인 구매패턴
신문사들을 대상으로 제품 발표회
유망 딜러들을 공장건설 현장으로 초청
시내 중심가에서 제품소개회
4) 재무적 측면
가격경쟁이 불가피한 상태
수출생산거점으로 활용할 필요성
공장의 생산규모를 확장하고 핵심부품공장을 신설하려는 대규모 확장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복지국가의 정의를 바탕으로 복지국가의 유형 세가지를 기술하고, 그를 바탕으로 국가와 가족의 관계에 대해 쟁점을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하고, 복지국가와 관련하여 한국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하시오
- 청소년 지도 방법론의 이해 청소년 지도방법의 개념 청소년 지도의 관점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보육과정_2019년 개정누리과정의 목표와 놀이중심 아동주심교육의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해결중심적 단기가족치료, 발달과정, 개념, 치료목표, 치료과정, 치료기법, 치료이론, 평가, 나의 의견
- 사회복지 이론 중 실습 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들어 한가지 서술하고 사회 복지인으로서 클라이언트를 대할 때 어려운 문제 발생시 극복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