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서울메리어트호텔과 신라호텔의 호텔vip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작하면서 ; 호텔서비스 선정의 이유

1. VIP marketing 기본이론
(1) marketing의 정의
(2) VIP의 정의
(3) MASS marketing 과의 비교
(4) 왜 VIP marketing인가?

2. Hotel VIP marketing
(1) Hotel marketing의 특징
(2) Hotel VIP marketing

3. 면담자료 - 사례에서 나타나는 실제
Ⅰ. 첫번째 면담 ; JW메리어트 호텔 GRO 박지윤
(VIP marketing이론이 고객과의 직접적인 관계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Ⅱ. 두번째 면담 ; 신라호텔 연회부 차장 최병선
(VIP marketing이론이 그들을 상대로 한 연회준비와 계획, 실행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을 보이는 자료들을 중심으로)

4. VIP marketing에 대한 비판적 의견
(1) 10000:1 인재관과의 비교
(2) for VIP
(3) for MASS

본문내용
* 시작하면서 ; 호텔서비스 선정의 이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그저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그 관심에 기초해 주위를 물색해보니 감사하게도 관련산업 종사자들이 많이 계셨다. 수능을 치르고 나서 몇 개의 대학중에 서울여대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도 바로 호텔관광경영에 관련된 학과가 있다는 것이었다. 비록 1학년 공부를 소홀히 해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택하진 못했지만 복수전공으로나마 택하여서 호텔관광경영에 대한 레포트를 작성하게 된 것은 참으로 기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관심이 있을까? 그 이유를 문서화 시키지 못하고 환상처럼 막연하게 그리고 있던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번 레포트를 작성하며 더 많이 알아보고 고민하면서 그 윤곽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호텔산업이라는 것은 무엇보다도 경영학이 자란 자본주의라는 토양의 꽃이다. 호텔이라는 곳은 이미 그저 타지를 방문했을 때에 숙식을 해결하는 기초적인 기능으로만 설명하기에는 너무 많은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적 의미의 호텔은 식음료, 연회, 집회, 문화, 레저, 스포츠, 쇼핑, 오락, 비즈니스 등의 기능과 고급의 인적서비스 기능을 갖고 있는 영리사업체가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조용하고 안락한 잠자리 장소로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말할 수가 있겠다. "필수적인 곳"이라기보다는 "즐기고 여유를 가지기 위한 곳"의 의미가 더욱 강화된 것이다. 또한 그러하기에 호텔은 부유층의 특징을 가장 잘 읽을 수 있고, 또 읽어야만 하는 곳이 되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앞으로는 호텔이 단순히 자고, 먹고, 즐기는 곳이 아니라
참고문헌
- VIP 마케팅/ 삼영사/ 2002/ 한동철 지음
- 부유층 마케팅/ 이진출판사/ 2002/ Eric Miller 지음, 리대룡·차영란 옮김
- 국제호텔경영전략/ 2002/ 오정환·이철호 편저
- 서비스지향성의 영향요인과 결과의 구조적 관계 - 호텔기업을 중심으로/ 2000/ 박대환
- 특급호텔의 내부마케팅 사례 연구/ 한국관광정책학회/ 신혜숙
- Advisors Skyline : "경제가 어려울수록 부유층 고객을 잡아야한다" (2003.10)


< 참고사이트 >
- <한국 VIP마케팅 연구원> http://www.vipmarketing.re.kr
- <한국 마케팅 과학회> http://www.kams.org
- http://www.jw-marriott.co.kr
- <신라 호텔 서울> http://www.shilla.net/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http://www.join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좋아
  • ana***
    (2008.08.18 11:05: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체적으로 괜찮은 내용...
  • yumi***
    (2006.05.07 10:39: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good!
  • glor***
    (2005.11.27 20:06:42)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JW메리어트호텔 서울 마케팅전략
  • 목차1.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소개2. JW메리어트 브랜드 소개3.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객실 ․ 부대시설 4.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로열티 프로그램 5.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6.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주변 상권 분석7.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SWOT분석1.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소개2000년 9월 1일 서초구 반포동에 개관한 첨단과 품격이 조화를 이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전세계 6대주 58개국에서 총 1686개 호텔,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 사례분석-목차-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1) SWOT분석(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호텔의 경우, 대부분 체인호텔이다. 호텔의 브랜드화를 통해 산하 체인호텔수를 증가시킬 경우, 호텔의 예약시스템 및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거둘 수 있는 각종 이점으로 인해 호텔의 브랜드화는 앞으로도 계속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다. 이러한 체인호텔들의 경쟁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를 가지고 자신만의 경영노하우를 발전시키면서 로컬 호텔이나 독립경영호텔로서 성공하고 있는 호텔들이 있다. 롯데나 신라, 파라다이스 호텔들은 국내 브랜드로서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목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6)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7) 성공비결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7)인터뷰내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내가 경영주라면2.레포트를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의 득과 실Ⅳ. 귀족마케팅 기법(전략)1. 고객관계마케팅(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2.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3.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4. 국내에서 부자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5. 고가/명품의 홍보 및 유통전략6. 유통업계의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전략 Ⅴ. 귀족마케팅의 국내․외 사례1. 국내사례① 애쿠스(현대자동차) ② 타워팰리스③ 현대카드④ 롯데백화점⑤ J.W 메리어트 호텔⑥ 온라인 사례⑦노블레스(VIP 잡지)⑧ LG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