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국민 경차 마티즈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SWOT, STP, 마케팅 믹스 모두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경차의 시장분석
Ⅱ. 마티즈 성공사례
1. 회사소개
2. 시장기회분석
3. 마케팅 전략
4. KSF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경차의 시장분석
경차의 역사
▷ 1889년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기념 파리박람회에서 많은 종류의
자동차를 선보임
▷ 1905년부터 젊은 자동차광들이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중간 크기인
소형차를 만들기 시작
▷ 제2차 세계대전후 전쟁으로 인하여 경제상태가 극도로 악화된 상태
에서 국가적으로는 자원절약의 필요성이 대두
“수요자로서는 가격이 싸고 유지비용이 적게드는
경제적인 자동차를 요구하게 됨”
국내의 등장
1983년 상공부에서 에너지절감 차원의 국민차 보급 추진계획 세움
→ 각사에 개발을 요청
1991년 티코의 등장 - 우리나라의 경차의 시발점
1995년 전체 승용차 가운데 4%의 비중을 차지
1996년 경차에 대한 갖가지 혜택이 주어지기 시작
♧그 이후 마티즈, 아토즈, 비스토등 다양한 경차가 등장
경차란 ?
경차는 ‘경제적인 차’의 준말
유럽등 선진국에서는 엔진 배기량이 1리터 이하인 소형승용차를
통상 "미니카(Mini Car)“로 정의
우리나라 에서는 길이 3.5m, 너비는 1.5m 이내,
배기량은 800cc 이하인 차를 경차로 정의
(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건강가정기본법의 제정 배경 및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가족정책과 선진국의 건강가정 정책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이상심리] 기분장애와 자살
- 가족치료의 개념을 바탕으로 가족치료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 가족치료사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 3가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발음중심 접근법의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
-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 장애인복지론] 장애의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의 두 가지 차원을 제시하고, 한국의 장애인복지법에서 정의하는 장애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
- 노인복지서비스 정책관련 기사를 스크랩하시고, 근거있는 비평을 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