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국민 경차 마티즈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SWOT, STP, 마케팅 믹스 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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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경차의 시장분석

Ⅱ. 마티즈 성공사례
1. 회사소개
2. 시장기회분석
3. 마케팅 전략
4. KSF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경차의 시장분석
경차의 역사
▷ 1889년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기념 파리박람회에서 많은 종류의
자동차를 선보임
▷ 1905년부터 젊은 자동차광들이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중간 크기인
소형차를 만들기 시작
▷ 제2차 세계대전후 전쟁으로 인하여 경제상태가 극도로 악화된 상태
에서 국가적으로는 자원절약의 필요성이 대두
“수요자로서는 가격이 싸고 유지비용이 적게드는
경제적인 자동차를 요구하게 됨”
국내의 등장
1983년 상공부에서 에너지절감 차원의 국민차 보급 추진계획 세움
→ 각사에 개발을 요청
1991년 티코의 등장 - 우리나라의 경차의 시발점
1995년 전체 승용차 가운데 4%의 비중을 차지
1996년 경차에 대한 갖가지 혜택이 주어지기 시작
♧그 이후 마티즈, 아토즈, 비스토등 다양한 경차가 등장
경차란 ?
경차는 ‘경제적인 차’의 준말
유럽등 선진국에서는 엔진 배기량이 1리터 이하인 소형승용차를
통상 "미니카(Mini Car)“로 정의
우리나라 에서는 길이 3.5m, 너비는 1.5m 이내,
배기량은 800cc 이하인 차를 경차로 정의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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