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바이스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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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evi’s의 소개

Levi’s 연혁
- 여성 청바지 매출 비율
- 소비자 상황 분석
- 청바지 소유 벌 수
- 브랜드 선호도
- Levi’s 이미지
- 구매 시 고려사항

경쟁사 분석 (광고 분석)

Brand associations

SWOT 분석

시장 상황 분석

Fundamental Problem

Marketing 목표

Positioning

제품소개

표적 시장

Concept

How?

표적 소비자

Marketing Strategy
본문내용
Levi’s의 소개
93년 한국 리바이스 사 설립.
리바이스트라우스 코리아와 리바이스 ASO, 한국 사무소 등 두 개의 사업부운영.
리바이스는 연간 2천불 이상을 40여 개국의 지역단체에 자선기부금을 지원
에이즈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원, 인종 차별 철폐와 사회 정의 실현을 위한 노력, 그리고 빈곤층과 권리를 박탈당한 사람들로 하여금 경제적인 능력을 갖도록 하는 일을 100여 개가 넘는 자사에는 모두 지역 사회참여 팀이 구성되어있으며, 한국의 지역사회 참여 팀 또한 매년 3만 5천불(3천500만원) 가량을 사회 복지단체에게 기부하고 있다.
Levi’s 연혁(도표설명)
1829 리바이스 스트라우스 바바리아 지방에서 출생
1847 미국으로 이주
1853 샌프란시스코로 이주, 의류도매업 시작
1872 재단사 재이콤 데이비스가 리바이스에게 바지 주머니의 리벳에 관하여 제안, 특허 획득 및 생산 착수
1886 두마리 말이 새겨진 가죽패치 소개
1890 501이라는 일련번호를 사용함으로써 최초로 제품에 분류번호를 부여, 바지에 벨트용 고리를 최초로 부착
1922 바지에 벨트용 고리를 최초로 부착
1936 오른쪽 주머니에 red tap 부착
1945 리바이스 청바지의 수요가 공급을 급격히 초과함
1954 지퍼를 단 청바지 등장 리바이스
1963 “pre-shrunk”진이 판매되기 시작
1964 리바이스 진이 워싱턴 박물관에 진열 되어짐
1965 유럽과 아시아로 리바이스 제품의 판로 확장
1981 여성용 501 청바지 소개
1983 한주 통상으로 사업 시작, 리바이스와 라이센스 계약
1992 빈티지 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미국에서 대문자 “E” 진이 소개됨
1993 리바이스 코리아로 독자 진출, 이후 지속 성장
1995 최대 성장 달성-매장수 및 판매량 최고조
1997 안정화된 시장 점유율 유지
1998 Regional product 및 광고 개발, regional product 시작, 리바이스 라벳이 박힌 진의 탄생 125주년 기념
2000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진,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
2003 리바이스 150주년
2005 리바이스 레이디 스타일 출시
- 여성 청바지 매출 비율 (원형 도표 그림 설명)
(전체 시장 매출 비율)(Levi’s 내의 매출 비율)
=> 여성 진 시장의 잠재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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