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웰빙제품 `검은콩이들어있는유유`와 `델몬트망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 서론 ...... 1

• 본론

Part 1.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롯데 햄 우유 (주) >
1.시장환경추이 ...... 2
1)우유시장 내부의 변화
2)소비자 욕구의 변화
3)색깔 마케팅
4)롯데 햄 우유의 검은콩 우유의 매출성과
2. 제품 선정 배경 ...... 3
1)기업의 목표
(1) 기업 소개- 롯데햄우유(주)
(2)경영 이념 및 목표
2)마케팅 목표
(1) SWOT분석
(2)마케팅 목표
3.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천 ...... 6
1)전략대안
2)STP전략
(1) Segmenting
(2)Targeting
(3)Positioning
3)실천방안 (4P)
(1)Price
(2)Product
(3)Promotion
(가) 구전커뮤니케이션
(나)이벤트
(다)광고
(4)Place
4.향후 전략예측 ...... 9

Part 2. 델몬트 망고
1. 시장 환경 추이 ...... 10
1)소비자의 욕구 변화
2)감성 마케팅
3) 델몬트 망고의 매출 성과
2. 제품 선정 배경 ...... 11
1) 기업 목표
(1)기업 소개 - 롯데 칠성 음료(주)
(2) 경영 이념 및 목표
2) 마케팅 목표
(1) SWOT 분석
(2) 마케팅 목표
3.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천 ...... 12
1)전략대안
2)STP전략
(1) Segmenting
(2)Targeting
(3)Positioning
3)실천방안 (4P)
(1)Price
(2)Product
(3)Promotion
(가) 스타 마케팅
(나) 이벤트
(4)Place
4.향후전략예측 ...... 15

• 결론 ...... 16

본문내용
서론

2003년 한국 경제의 대표적인 소비트렌드는 웰빙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 는 의미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 등이다.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다. 그러나 웰빙이 상업적으로 유행이 되면서 물질적 풍요와 고급화, 지나친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집착 등으로 그 의미가 왜곡되는 경향도 있으나 진정한 의미의 웰빙은 경제력으로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인생을 뜻하는 것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전한 문화적인 삶이라 할 수 있다.

웰빙붐은 먹을거리에서 시작해 화장품, 운동, 문화생활에까지 급속하게 확산되었다. 안마기와 찜질기 등 건강관련 제품이 활발히 판매되었음은 물론 스포츠센터나 요가 등 건강관련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웰빙붐에 따른 최대의 수혜자는 다름 아닌 먹거리 제품이었다. 침체되어있는 경기 상황 속에서도 유기농 농산물과 건강보조식품이 큰 인기를 누렸다.

우리는 이점에 착안하여 2003년 웰빙트렌드와 관련된 제품을 찾아보았고 작년 한해 음료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롯데 햄 우유의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와 롯데 칠성의 델몬트 망고를 찾아볼 수 있었다. 두 제품은 웰빙이 추구하고자 하는 건강한 삶과 연결되는 건강한 원료인 검은콩과 망고를 이용한 제품으로 웰빙트렌드에 잘 맞아 떨어진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와의 격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양상이다. 기타에 포함된 해태음료의 콤비, 옐로콜라와 범양식품의 815등의 점유율은 갈수록 줄어들어 거의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수준이다. 라. 음료시장 트렌드현재 음료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고급주스(망고주스, 감귤주스), 두유음료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개념의 비타민음료수와 이미 일본에서 검증을 거친 아미노산 음료수 등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경향 속에 전통 주력 제품 외에 건강

  • 롯데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제품 컨셉트와 일관된 광고 캠페인 전략 ☞「맑고 깨끗한 자연, 맑고 깨끗한 이미지, 맑고 깨끗한 맛」→ 칠성만의 차별적 이미지 자산→ 기본 이미지+살아 숨쉬는 듯한 역동감 ☞3無을 바탕으로 카페인이나 색깔이 들어있는 경쟁음료군과 차별화 광고(코카콜라)‘칠성 사이다’ 마케팅 전략기본전략: “맑고 깨끗한 우리음료” 이미지 구축 제품전략: 철저한 품질관리로 입맛에 민감한 소비자 기호도 충족 가격전략: 가격안정화 정책의 지속적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와의 격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양상이다. 기타에 포함된 해태음료의 콤비, 옐로콜라와 범양식품의 815등의 점유율은 갈수록 줄어들어 거의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수준이다. 라. 음료시장 트렌드현재 음료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고급주스(망고주스, 감귤주스), 두유음료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개념의 비타민음료수와 이미 일본에서 검증을 거친 아미노산 음료수 등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경향 속에 전통 주력 제품 외에 건강

  • [경영전략]남양유업 마케팅전략
  • 들어있는 우리나라에 딱 하나 뿐인 고품질 우유이다.2)로우플러스우유우유 속의 지방함량을 일반우유보다 대폭 낮추고 비타민A와 비타민D3를 보강한 제품.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지키려는 현대인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저지방 고급우유.3)빅키드한창 클 나이의 성장기 어린이(8~13세)를 위한 제품. C.G.F.(Chlorella Growth Factor-클로렐라 성장발육인자)와 칼슘을 강화한 키 성장 우유로, 면역력 강화는 물론 종합적인 영양 공급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4)

  • 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 와 해태가 5%전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c. 유업계 사업의 사이클 유업계 시장도 다른 시장들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변화 하고 있다. 백색 우유시장이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웰빙이라는 트렌드에 맞춘 기능성 유제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유제품 사업 사이클의 특징은 백색 우유 시장이라는 고정적인 부분과 나머지 트랜드에 따라 바뀌는 시장으로 양분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 맞춰 각각 적절한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