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해태음료 `헬로팬돌이` 마케팅과 위기관리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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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서론

I. 제품 선정 이유

본론

I. 회사 소개

II. 제품 소개

III. 제품 출시 과정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 경쟁관계

IV. 리콜 배경

V. 제품 회수 및 대처방안
-소비자 신뢰를 위한 제품 회수
-언론 보도로 인한 위기
-커뮤니케이션 대응 전략
-외국의 사레 연구
-제 출시 결정

VI. 제 출시 전략
-정공법 전략
-입체적 대응 전략
-단계별 전략
-감성 전략

VII. 새로운 제품 특성
-투명 라벨 도임
-광고, 이벤트 확대
-신뢰성, 안정성에 주력

VIII. 브랜드 파워 강화 전략

IX. 제 출시 결과

결론
본문내용
I.제품 선정 이유

<리콜 상처 딛고 재기에 성공한 브랜드 – 헬로 팬돌이!!>
외국의 경우는 리콜이라는 제도에 익숙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리콜 후에도 그 브랜드를 재런칭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미국의 경우 자동차의 리콜은 너무나도 흔한 일이기에 리콜보도가 있어도 소비자는 자동차가 리콜당하는 것에 대해 크게 당황하지 않는다.
그러나 식품의 경우는 리콜 후 재런칭해서 성공한 예가 그리 많지 않다.
타이레놀과 에비앙 정도 라고 할 수 있다. 1999년 벨기에에서 있었던 코카콜라의 어려움도 아직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콜이라는 제도가 정착되지 않은 상황에서 리콜을 실시한 해태음료의 ‘팬돌이’가 재기에 성공했다는 사례가 있어 팬돌이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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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4.26 22:2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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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세분화 전략 -연령별 세분화 시장을 중심으로
  • 성공을 거두어 세간의 우려를 단숨에 불식시켰다.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게 점쳐졌던 마케팅 사례인 만큼, 재 출시된 헬로팬돌이의 이례적인 성공은 음료업계 안팎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으며, 특히 위기 관리 분야에 취약한 국내 기업들에게 보기 드문 성공 사례로 높이 평가 받으며 벤치 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리콜과 재 출시 등 일련의 모든 과정들은 해태음료가 해태그룹에서 매각되어 독립된 기업으로서 새롭게 출발한 직후, 새로운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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