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해태음료 `헬로팬돌이` 마케팅과 위기관리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서론
I. 제품 선정 이유
본론
I. 회사 소개
II. 제품 소개
III. 제품 출시 과정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 경쟁관계
IV. 리콜 배경
V. 제품 회수 및 대처방안
-소비자 신뢰를 위한 제품 회수
-언론 보도로 인한 위기
-커뮤니케이션 대응 전략
-외국의 사레 연구
-제 출시 결정
VI. 제 출시 전략
-정공법 전략
-입체적 대응 전략
-단계별 전략
-감성 전략
VII. 새로운 제품 특성
-투명 라벨 도임
-광고, 이벤트 확대
-신뢰성, 안정성에 주력
VIII. 브랜드 파워 강화 전략
IX. 제 출시 결과
결론
- 본문내용
-
I.제품 선정 이유
<리콜 상처 딛고 재기에 성공한 브랜드 – 헬로 팬돌이!!>
외국의 경우는 리콜이라는 제도에 익숙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리콜 후에도 그 브랜드를 재런칭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미국의 경우 자동차의 리콜은 너무나도 흔한 일이기에 리콜보도가 있어도 소비자는 자동차가 리콜당하는 것에 대해 크게 당황하지 않는다.
그러나 식품의 경우는 리콜 후 재런칭해서 성공한 예가 그리 많지 않다.
타이레놀과 에비앙 정도 라고 할 수 있다. 1999년 벨기에에서 있었던 코카콜라의 어려움도 아직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콜이라는 제도가 정착되지 않은 상황에서 리콜을 실시한 해태음료의 ‘팬돌이’가 재기에 성공했다는 사례가 있어 팬돌이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rfdfsdfsdfds
- rlaclqj***
(2015.04.26 22:28: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