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그너와 베르디 오페라의 비교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낭만주의 오페라의 대두
2. 이탈리아 낭만 오페라
3.독일의 낭만 오페라

Ⅱ.본론
1. 베르디의 약전과 그의 오페라
2. 바그너의 약전과 그의 오페라

Ⅲ.결론
1. 베르디와 바그너의 오페라의 비교와 그들의 세계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의 오페라를 이끈 낭만주의 오페라의 쌍두마차로 잘 알려진 베르디와 바그너는 그 시대적인 환경과 문화과 예술 및 사회적으로 흐르는 풍조 즉, 낭만주의라는 동일한 테두리속에서 나름대로의 독창성과 기질을 발휘하여 각각의 고유한 오페라의 영역을 확보하여 발전시킨 인물들이다. 이러한 시대적, 사상적인 동질성 속에서도 그들간의 독특한 음악을 이룰수 있었던점에는 각각의 환경, 그들의 활동했던 모국의 역사적인 전통과 흐름을 무시할수 없다. 따라서 이들 둘의 오페라의 비교를 하기전에 그들이 있기까지의 배경과 흐름을 집어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1. 낭만주의 오페라의 대두

19세기의 오페라에는 낭만주의의 모든 양상이 스며들고 있었다. 그 뚜렷한 것으로는 민족주의의 대두, 낭만적인 제재의 사용, 감정을 다루는 표현법 등이었다. 이러한 점으로 알 수 있듯이 이 시대의 오페라에는 구조와 스타일 면에서 뚜렷한 변화가 일어나° í 있었다. 오페라 활동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을 중심으로 성행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형편없다. 다운 받아본다면 실망할 것이다. 이상한 문자로표시되 알아볼 수 없는것도 많고.. 무엇보다 내용이 부족하다.
  • jck0***
    (2006.12.15 13:04:59)
회원 추천자료
  • [5. 18광주민주항쟁][5.18 광주민주화운동][음악운동]5. 18광주민주항쟁 음악운동 조직, 5.18 광주민주화운동 음악운동 민족음악론
  • 오페라 “무등 둥둥”김선철이 작곡한 오페라 “무등 둥둥”은 정부가 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그 명예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5․18기념전개과정중 개화기에 속하는 문화관광부 특별지원자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고 광주민주화항쟁 19주년 기념으로 5월 18일부터 4일간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되었고 이 후 해마다 공연되고 있다. 이 오페라의 대본을 위해서 시인 조태일과 김준태가 공동작업을 하였다.

  • [주거학] 공동주택 - 헤이리 아트벨리 분석
  • 분석1) 외국사례와 비교한 헤이리의 장․단점①장점-생태마을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설계를 지향함으로써 산과 구릉, 늪, 개천의 많은 부분이 원형대로 보존됩니다. 생태철학적인 정신은 건축, 에너지 시스템 채택, 조경, 포장 등 전 영역에 걸쳐 수미일관하게 적용→주민 인터뷰“밤에는 정말 별이 쏟아져요. 아침에 일어나보면 청솔모가 내려와서 풀을 뜯고있구요 어느 날은 어미꿩이 새끼들이 줄줄이 달고 나타나 모이를 쪼고 가는 데

  • [낭만파음악]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에 대한 작곡자적, 작품적, 문화사적, 해설적 분석
  • 비교하면 민족적인 것이었다.- 출처 :4. 작품 해설 및 분석<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① 제1악장(Allegro molto appassionato)서주부터 부드럽고도 우아한 곡선같이 바이올린이 연주되면서 화려한 선율에 의한 순수한 아름다움과 발랄한 정서가 가미되어 그윽한 향기를 내뿜는다. 이 곡이 최고의 명곡으로 인정받는 이유가 바로 1악장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곡 당시의 멘델스존의 악상 표시에는 정열적인 연주로 요구되어 있었다고 한

  • 사실주의 레포트
  • 『서양음악사』, 편집국 역, 세광음악출판사, 1988이용숙, 『오페라, 행복한 중독』, 2003홍세원, 『서양음악사』, 연세대학교출판부, 2001성기조, 『문예사조』, 한국문화사, 1995문덕수 황송문, 『문예사조사』, 국학자료원, 1997정영철, 『서양건축사』,기문당, 2004이호정, 『서양건축의 이해』, 예문사, 2000Barranger Milly, 『서양 연극사 이야기』, 우수진 옯김, 평민사, 2001Wilson Edwin Goldfarb Alvin, 『서양연극사』, 김동욱 옮김, 한신문화사, 2000

  •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시대의 문학과 음악 예술
  • 출현하였다. 또한 고전주의는 기악 음악이 부각되어 있었던 반면 낭만주의에서는 관악기가 발전하여 악곡 형식이 다양화 되고 화성양식이 발전하였다.순 서Ⅰ.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소개1. 고전주의2. 낭만주의Ⅱ.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문학1. 고전주의 문학2. 낭만주의 문학Ⅲ.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1. 고전주의 음악2. 낭만주의 음악Ⅳ.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비교1.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문학 비교2.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