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와 디자인] 1990대 멕시코 주거의 색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들어가는 말
1. MEXICO의 역사
2. MEXICO의 전통 색채
3. 본론 : 1900년대 이후, MEXICO 실내와 건축에서의 색채
4. 나가는말
참고서적

본문내용
2002년 1월에 친구가 살고 있는 멕시코에 보름 정도 놀러 간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가는 해외여행인지라 많은 기대를 하고 갔다. 이국적인 그 나라의 문화가 많이 새롭고 신선하게 느껴졌다. 그러나 정작 다녀와서는 15일간의 경험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지 않았었다.
이번 색채와 디자인 과제를 받고서 어느 시대, 어느 나라의 어떤 분야에 대한 색채를 공부해 볼까 고민을 하던 중, 불현듯 1년 반전에 여행 갔었던 멕시코가 생각이 났다. 그러던 와중에 도서관에서 멕시코의 주택에 대한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책을 보면서 내가 경험했던 그 이국적인 분위기가 확실하게 상기되었다.
어느 주택가 거리를 걷는데 각기 다른 1~2층짜리 건물들이 줄지어 서있었다. 그 각각의 색깔이 노랑, 주황, 연두, 빨강, 파랑 등 어느 집 하나 같은 색깔의 집이 없었다. 그곳은 수도 멕시코씨티에 있는 곳이었는데, 도심은 서울과 다름없는 전형적인 도시의 분위기였었지만 이 곳은 딴 세계 같았다. 발랄한 분위기의 거리뿐만 아니라, 차분하지만 약간 밝은 톤의 저층 건물로만 있던 작은 소도시의 번화가(카페, 상점들이 즐비한 곳)도 있었다. 두 거리는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각각의 건물이 특색은 있지만, 그것들이 모여 지역의 특색있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 또는 지역의 특색에 잘 어우러지는 건물을 만드는 것. 단순히 비싼 이층 대 저택을 짓는 것과는 매우 달랐다. 지역색이나 한국색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참고문헌
*CASA MEXICANA
*(천국과 지옥이 이웃한 땅) 멕시코, 멕시코 / 김안나 지음. 가람기획, 2001
*야후 백과사전
*멕시코의 어제와 오늘 / 다니엘 꼬시오 비예가스 외 지음 ; 高惠仙 옮김.
檀國大學校 出版部, 19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레보 마케팅 전략 분석
  • 디자인부분의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등 뼈를 깎는 심정으로 기업을 발전시켰다. 국외로 진출하기 위하여, 단순히 상품만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각국에 대해 철저한 자료조사와 더불어 4P와 SWOT분석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현지화전략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외국인의 reference를 직접 듣고 흡수하기 위하여 미리 도어락fair등을 열어 시범적으로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고, 그들의 needs를 직접 상품에 반영시켰다. 시장의 트렌드또한 미리 읽

  • [마케팅전략] 티지아이 TGIF 마케팅전략
  • 멕시코, 이탈리안 스테이크 맛맛, 특징호주식 스테이크 디너하우스아메리칸 정통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분위기OUTBACK STEAK HOUSET.G.I FRiDAYS Ⅲ. 맺는 글1.T.G.I.F.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 방안1)경쟁업체와의 차별적 서비스2)고객에 맞는 맞춤 서비스와 고객분산 마케팅부족3)서비스 향상을 위한 종업원의 인사급여 제도 확충4)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종업원 교육 필요5)높은 음식비를 효율적으로 낮추는 방안 모색 필요6)소비자에게 호감을 주는

  • 색채심리와현대생활 2021 강의요약본
  • 디자인에 많이 활용* 후쿠다 시게오- Self-Defens 1974- 근대 미술의 기초를 제공- 코카콜라 병 디자인과 색상 및 글로벌 기업들의 심볼 마크의 구성과편집 디자인을 구조적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단서를 제공3) 색채 지각의 조건① 빛의 밝기: 빛은 색지각의 근본: 빛의 밝기에 따라서 다르게 지각됨② 사물의 크기: 색 지각을 위해서는 사물의 일정한 크기가 필요함: 일정한 기준에 맞춰 색깔들을 나열했을 때 동일한 색까을 구분할 수 있음③ 색의

  • [패션드로잉] 90년대 전반기 제화분석
  • 멕시코의 마야족, 넷째와 새끼발가락 사이를 이용하는 곳은 고대 이집트, 전체 발가락을 다 병용하는 곳은 고대 로마에서였다. 19세기 중반 비닐 샌들이 나타나면서부터 발가락을 이용하지 않고 발 전체를 밴드에 끼우고 복사뼈 뒤에서 끈으로 돌려 걸어서 발을 고정시키는 외출용 샌들이 이용된다. 부츠복사뼈 위나 장딴지 이상 높이의 구두펌프스 스트랩 슬립온 옥스퍼드 샌들 부츠 기타 총계F/W 36 18 2 21 9 37 7 130S/S 4 4 1 9 32 14 1 65총계 40 22 3 30 41 51 8

  • [브랜드전략]삼성전자` 지펠(Zipel)` 마케팅 전략 분석
  • 디자인이 해외 시장에 수용되었다는 사실로 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이 언제나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지펠의 해외시장 공격은 이뿐이 아니라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고급 백화점에 입점하여 높은 판매를 자랑하고 있다. ○결론맨 처음 도입부에서 논하였다시피 한상품이 성공해서 시장에서 수위를 차지하는 것은 엄청난 경쟁자를 이기고 난 다음이라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기에 그런상품이 몇 년째 계속적으로 이어져 오며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