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차문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여러 나라의 차문화
1. 한국
2. 일본
3. 중국
4. 영국
III.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최근 건강과 자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대중매체에서 차의 효능에 대한 소개가 증가하고 다양한 상품도 등장하고 있다. 또한 차와 관련된 여러 커뮤니티의 증가는 차문화가 소수에서 다수로 증가함을 보여준다.
차문화는 우리민족만이 아닌 다양한 사회에서 각기 독특한 양식과 깊은 역사를 가지고 생성, 유지되어 왔다. 차문화에는 각 나라의 자연적 환경은 물론 그 나라의 정서 및 예절이 포함되어있다. 따라서 각 국가의 차 문화를 살펴보는 것은 단순히 차문화만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국가 사회를 이해하는 키워드가 될 수 있다. 국가간의 장벽이 무너져가는 세계화 시대에는 국가와 국가 간의 관계가 밀접해진다.
이에 따라 다른 국가 사회의 관심과 이해가 요구되며 국제매너의 필요성이 증대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각 나라의 차 문화를 아는 것은 문화의 이해가 바탕이 되는 국제 매너를 함양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독특한 차문화를 가진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영국의 차의 역사 및 의미를 살펴보고 비즈니스상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