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해교육] 지구촌시대의 국제이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II.본론
1.세계의 건축 문화
2.세계의 음식 문화
3.세계의 종교와 문화
4.빅벤과 자유의 여신상-영국과 미국
5.라인강과 알프스 산맥-독일과 주변국
6.베르사유 궁전과 로마 교황청-프랑스와 이탈리아
7.투우와 삼바 축제
8.황하에서 장강까지-중국과 동남아
9.안공해양도시와 무역흑자-일본
10.건조기후와 이슬람 문화-중동과 북아프리카
11.공산제국의 건설과 붕괴-러시아와 동유럽
12.다양한 환경, 다양한 문화-인도와 아프리카



III.결론

본문내용
국제화 시대라는 말은 이미 오래전부터 쓰인 이제는 보편화된 말이다. 그만큼 국가간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문화의 교류도 활발해지게 되었다.
사람은 누구나 사회안에서 문화화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이 속한 문화 이외의 문화를 접하게 되면 적대감을 갖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국제화 시대를 살고 있는만큼 우리는 다른 문화와 접촉하고 교류할 기회가 매우 많아졌다. 따라서 타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려는 노력이 매우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다.
문화란 한 사회내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삶의 방식과 사고 체계를 의미한다. 문화의 본질에는 언어가 깊숙이 관련되어 있으며 언어의 습득을 통한 문화적 지식의 확득은 문화를 학습하는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베넷(Christine I. Bennett)이라는 학자는 문화 학습을 하는 데는 여섯 가지 목표가 있다고 주장하였는데 그 여섯 가지는 다음과 같다. 다양한 역사관의 개발, 문화적 의식의 강화, 문화간 의사소통 능력의 강화, 인종주의 편견 차별의 퇴치, 지구 상태와 지구촌적 역학 관계에 대한 인식의 제고, 사회적 책임 수행에 필요한 기술의 배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 제2외국어 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제 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이해가 21세기에 들어와서는 교통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국가 간의 유형무형의 교류를 더욱더 활발하게 진행시키고 있다. 가까워진 지구촌의 구성원들은 국가 간의 벽이 허물어지면서 다원화되는 세계질서 속에서 무한경쟁을 유발하고 그 급변하는 세계의 흐름에 대처하기 위해서 다양한 외국어를 통한 국제문화이해에 매진하고 있다.이러한 조류에 힘입어 외국어 교육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면서 외국어 교육에 있어서 국제 공용어로 실용성이 있는

  • 초등도덕교육론 좋은 이야기를 통한 도덕수업 만들기 - 이야기와 토론을 통해 「다문화 사회의 덕목」 배우기
  • 교육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함께 살고 있는 나라를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러한 이유로 단일민족으로 구성된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문화 교육은 미국과 같은 다민족 사회에만 필요한 것이라는 오해를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나 교육 자료의 개발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나라도 여러 민족과 인종이 활발히 교류하는 국제시대의 한 일원인 만큼, 다른 나라 사람들의 문화나 종교, 정치 등에 대해서도 이해를

  •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다문화교육의 내용과 특징 및 다문화교육의 과제에 대한 논의(유아사회교육)
  • 교육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함께 살고 있는 나라를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러한 이유로 단일민족으로 구성된 우리 나라 사람들은 다문화 교육은 미국과 같은 다민족 사회에만 필요한 것이라는 오해를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나 교육자료의 개발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 나라도 여러 민족과 인종이 활발히 교류하는 국제시대의 한 일원인 만큼, 다른 나라 사람들의 문화나 종교, 정치 등에 대해서도 이해

  • [유아사회교육] 다문화 교육
  • 교육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함께 살고 있는 나라를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러한 이유로 단일민족으로 구성된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문화 교육은 미국과 같은 다민족 사회에만 필요한 것’이라는 오해를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나 교육 자료의 개발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나라도 여러 민족과 인종이 활발히 교류하는 국제시대의 한 일원인 만큼, 다른 나라 사람들의 문화나 종교, 정치 등에 대해서도 이

  • [방송대] 청소년교육개론-세계 속의 한국청소년과 바람직한 청소년상
  • 청소년교육개론-세계 속의 한국청소년과 바람직한 청소년상제1장 세계 속의 한국청소년1. 세계로 향한 청소년‘지구촌’ - 1964년 맥루한이 자신의 저서 ‘매체의 이해’ 에서 처음 사용 세계의 지구촌화, 국제화 시대의 국제적 교류의 보편화 - 청소년 교류필요성 증대1.1. 세계는 하나세계를 이해하는 청소년 교육의 필요성 증대→ 세계 여러나라의 각기 다른 언어,출생, 생활지, 의복, 문화, 사색등의 이해 인격과 인격의 만남,서로를 존중하고 이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