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해교육] 지구촌시대의 국제이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1.세계의 건축 문화
2.세계의 음식 문화
3.세계의 종교와 문화
4.빅벤과 자유의 여신상-영국과 미국
5.라인강과 알프스 산맥-독일과 주변국
6.베르사유 궁전과 로마 교황청-프랑스와 이탈리아
7.투우와 삼바 축제
8.황하에서 장강까지-중국과 동남아
9.안공해양도시와 무역흑자-일본
10.건조기후와 이슬람 문화-중동과 북아프리카
11.공산제국의 건설과 붕괴-러시아와 동유럽
12.다양한 환경, 다양한 문화-인도와 아프리카
III.결론
- 본문내용
-
국제화 시대라는 말은 이미 오래전부터 쓰인 이제는 보편화된 말이다. 그만큼 국가간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문화의 교류도 활발해지게 되었다.
사람은 누구나 사회안에서 문화화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이 속한 문화 이외의 문화를 접하게 되면 적대감을 갖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국제화 시대를 살고 있는만큼 우리는 다른 문화와 접촉하고 교류할 기회가 매우 많아졌다. 따라서 타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려는 노력이 매우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다.
문화란 한 사회내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삶의 방식과 사고 체계를 의미한다. 문화의 본질에는 언어가 깊숙이 관련되어 있으며 언어의 습득을 통한 문화적 지식의 확득은 문화를 학습하는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베넷(Christine I. Bennett)이라는 학자는 문화 학습을 하는 데는 여섯 가지 목표가 있다고 주장하였는데 그 여섯 가지는 다음과 같다. 다양한 역사관의 개발, 문화적 의식의 강화, 문화간 의사소통 능력의 강화, 인종주의 편견 차별의 퇴치, 지구 상태와 지구촌적 역학 관계에 대한 인식의 제고, 사회적 책임 수행에 필요한 기술의 배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