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와 스타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광고 모델의 정의

□ 광고 모델의 역활

□ 광고 모델의 중요성

□ 광고 모델의 매력성

□ 유명 모델의 정의

□ 유명 모델의 기용실태

□ 광고의 유명인 모델 기용의 사회적 영향

□ 유명인 모델 기용의 장점

□ 유명인 모델 기용의 부작용

□ 부작용에 대한 대안

□ 결론

본문내용
□ 광고 모델의 역할

광고모델은 광고상품에 사회적 의미를 부여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에 대한 감정적인 태도반응을 갖도록 하여 제품이나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기존 태도를 변화시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게 하는 등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 광고모델의 중요성

광고모델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고 상품이나 브랜드 등에 대한 이미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나 태도, 상품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의 원천으로서 기능한다.
더욱이 이미지의 시대라고 하는 현대의 시대적 감각에 비추어볼 때 광고모델의 이미지는 상표나 제품의 이미지로 전이되어 소비자는 모델을 통해 특정제품에 친근감을 느끼게 되고 특정상표에 남다른 신뢰감을 부여한다.
따라서 어떠한 모델을 기용하는가, 그리고 그 모델이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설득효과는 많은 차이를 드러낸다. 이 때문에 상품, 브랜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적합한 광고모델의 캐스팅은 광고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광고제작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광고성격에 따라 평범한 일반인에서부터 한 나라의 최고통치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광고모델로 기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mjj1***
    (2009.10.17 00:45:31)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남성,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칸타타, 블랙빈테라티
  • 스타- 표적시장집단에 전달할 제품속성기존 시장의 저품질 불만을 극복한 그루밍가이의 프리미엄 캔커피- 광고 메시지 목표A. 원료인 아라비카 원두의 우수성카페인 함량이 적으며 풍부한 맛과 섬세한 향을 지니고 있어 커피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아라비카 원두를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캔커피B. 고급스러운 이미지클래식 원곡인 바흐의 커피칸타타 음악을 사용하며 동시에 칸타타라는 브랜드 네이밍 작업을 통하여 기존제품과는 다른 고급

  • [미디어비평] 광고 속의 여성 -tv광고의 섹스어필을 중심으로
  • 광고1)GS 홈쇼핑 광고2)클라세 에어컨 광고2. 기능적 섹스어필 광고1) LG CYON 광고3. 상징적 섹스어필 광고1) 요맘때2) SK주유소4. 나르시즘적 섹스어필 광고1) 올림푸스 광고5. 부적절한 섹스어필 광고1) 대한항공 광고2) 포카칩Ⅳ.결론 및 제언1.결론 및 제언2. 한 계 점Ⅴ.참고 문헌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지금 우리문화의 핵심어는 ‘몸’이다. 이효리 ・ 전지현 등 섹시함을 강조하는 스타들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 이를 잘

  • DKNY 브랜드분석,마케팅전략,성공원인,문제점및 향후방안,나의견해
  • DKNY 목 차 1. DKNY에 관하여2. 디자이너 Donna Karan과 DKNY3. Mission (기업사명)4. 비즈니스 portfolio1) 표적고객2) 4P 정책① 제품(product)② 가격 (Price)③ 유통 (Place)④ 촉진 (Promotion)▶ 홍보용 영화 제작 ▶ 스타마케팅▶ 정기적인 패션쇼 개최▶ 지하철광고와 잡지광고5. 결 론 및 나의의견1) DKNY의 성공 원인2) DKNY의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향후방안1. DKNY에 관하여1) 명칭 - DKNY2) 본부의 위치: 550 7th Avenue New York, NY 10018 - USA3) 소유권LVMH 기업. LVMH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광고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 사이버 모욕죄의 신설
  • 스타에서 국민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하지만 우울증과 자살한 안재환과 관련된 악성 루머로 고통을 겪다 우발적으로 목숨을 끊은 것 으로 추정되고 있다. 최근 최진실 사건을 계기로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모욕 등에 관하여 사이버 모독죄 신설에 대하여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스스로의 자정노력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의견과 법률로써 강력히 제재해야 한다는 의견이 양립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광고단체연합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