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머스] SK텔레콤의 M-Commerce 구현기술분석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ART I

1. 분석의 배경과 필요성 ............................................................... 1
2. 분석 목표 .............................................................................. 1
3. 추진 일정 .............................................................................. 2

◎ PART I

1. 서 론 ................................................................................... 1
2. M-Commerce란 ...................................................................... 5
1) M-commerce의 등장배경 ...................................................... 5
2) M-commerce의 정의 및 특징 .................................................. 6
3) M-commerce의 구성요소 및 구성도 ......................................... 7
4) M-commerce의 발전 동향 ..................................................... 9
3. 각 통신사 비교 분석 ................................................................... 9
1) 이동통신 3사의 시장 점유율 .................................................. 10
2)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별 비교 ................................................. 10
3) 이동통신 3사의 M-commerce 서비스 ....................................... 11
4) 이동통신 3사의 구현기술 비교 ................................................. 13
5) 이동통신 3사의 M-commerce 개발 상황 ................................... 17
4. SK-Telecom 구현기술 분석 ........................................................ 18
5. SK-Telecom의 특화 기능 ........................................................... 21
6. M-commerce의 발전 방향 .......................................................... 24
7. 참고 문헌 ................................................................................. 25

본문내용
1. 분석의 배경과 필요성

세계적으로 인터넷이 일반화되고 이동통신 가입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휴대성과 이동성으로 대표되는 이동통신을 인터넷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즉, 모바일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다. 국내에서 또한 1999년부터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가 보급되기 시작하여 가입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고속 성장을 해오고 있다. 모바일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에서부터 PDA, 홈네트웍의 정보가전, 차량의 네비게이터 등의 수많은 단말기에서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터넷 서비스를 원하는 오프라인 업체나 기존 유선인터넷 서비스를 하던 온라인 업체들도 이러한 다양한 사용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의 사업 모델을 소개하면서 본격적인 모바일 서비스 시대가 도래하였다.

모바일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이라고 불리는 이동통신과 인터넷의 결합으로 이동 중에 무선으로 인터넷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정보와 이동성이 결합된 무선인터넷은 '유선에서 무선으로', '음성에서 데이터로' 급변하는 정보통신시장의 정점에서 우리나라가 그 첨병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무선인터넷은 단순문자정보서비스(SMS)방식과 WAP/ME와 같은 브라우저 탑재방식을 거쳐 최근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GVM/BREW 등과 같은 미들웨어 기반의 무선인터넷방식으로 구분되고 있다.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도 다양하여 네트워크 측면에서 휴대폰 망, 무선랜 망, 적외선 및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을 조사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터넷은 아주 친숙한 존재이다
  • 모바일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기업은 단연 SK Telecom이다. 이는 시장 점유율 뿐만 아니라, 거대 자본을 바탕으로 모바일 서비스에 앞장을 서고 있기 때문이다. 타 회사에 비해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잡은 SK Telecom의 M-commerce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에 우리 3조는 지금부터 SK텔레콤의 기술개발을 중점으로 하여 조사해보고자 한다.*M-Commerce에 대하여E-commerce가 PC를 이용한 전자적인 모든 거래 형태를 총칭한다면, M-commerce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SK텔레콤 Mobile Commerce Service -16-나. Nate마케팅 전략 -18-* SWOT분석 -20-* 4P분석 -23-* 소비자 분석 -29-본론Ⅲ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

  • [광고전략]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전망
  • 모바일 광고의 사업현황과 발전방향185. 모바일 광고의 동향과 미래.20Ⅴ. 결 론21Ⅰ. 서 론모바일 광고의 등장은 모바일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동통신의 보급과 맥을 같이 한다. 초기의 이동전화는 단순히 음성통화의 기능만을 하였지만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 엠커머스(M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유형, 성격, 엠커머스(M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등장배경, 동향, 엠커머스(M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시장구성, 적용 사례, 향후 엠커머스(M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발전 방안
  • 커머스(M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발전 방안1. 기본방침2. 분야별 추진방향1)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고속․고도화 유도2) 기술개발 및 표준화 지원3) 법제도 기반 조성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이동통신 업계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므로 시장 점유율과 고객의 loyalty를 높이기 위해서 시장에 대해서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에게는 경쟁력 있는 부가 서비스 개발이 시급하다.이런 면에서 볼 때 이동 상거래는 다른 비즈니스 섹터와 연합하여 고객

  • [경영정보시스템] KTF sis분석
  • 모바일 서비스의 대체상품 : 차후 통신사업의 큰 수입원을 담당할 전자상거래 부문의상거래 형태로 e-commerce, m-commerce, t-commerce, v-commerce 등이 제시되고있지만 이 역시 아직까지는 위협적으로 부각되지 못하고 있다.KTF의 외부 환경분석03*Copyright © 2003 MIS Project by You & ParkKTF4. Competitors AnalysisSK 텔레콤기업 현황통신 서비스업계의 선두기업으로 가입자수, 매출액 부문 1위가격 경쟁력 부문 수위해외시장 진출도(글로벌화) 上주요 서비스단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