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2. 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
B.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OBJECTIVES 설정
5. SEGMENTATION & TARGETONG
6. POSITIONING
7.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
D. 맺음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이 들어가 독특한 발효의 맛을 지녔으며, 특히 최근 항암성,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등 김치의 효능이 알려져 한국인의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김치가 하나의 건강식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이는 비단 우리만의 생각은 아니며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식품으로도 단연 손꼽히는 단일품목은 김치이다. 얼마 전 SARS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때에 김치가 SARS의 예방약으로 파이낸셜 타임즈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소개되면서 김치 붐이 일어나기도 했으며 일본의 영양학자 마쿠우치 히데오는 “밥에 된장국, 그리고 김치를 기본으로 하는 한국인의 식단은 하늘이 내린 자연건강식”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김치예찬론을 펼치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도 패스트푸드에 대한 반발과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한 슬로푸드 운동의 일환으로 발효과정을 통해 그 맛과 영양을 더하는 김치를 크게 주목하고 있는 등 서구사회의 관심 또한 무시 못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게다가 농촌생활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김치는 장류나 한과류 등 다른 식품군을 제치고 상품화 가능성, 경제성, 과학성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김치의 우수성과 세계화 가능성은 이미 검증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종가집 김치 일본 해외 영업부서 사내 자료
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식의 국제화 전략’자료
김치의 기술과 경영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nongmin.co.kr/continue/kimchi1008.htm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pdi.co.kr/2pdinews/1-19991110/19991109-5htm
http://www.hankyung.com/media/business/209-srl.html
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011.htm
http://www.my.dreanwiz.com/bluepek/kimchipia01/main/htm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joins.com 김치관련 기사
http://www.zongga.com
Kimchi Thousand Yea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