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2. 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

B.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OBJECTIVES 설정
5. SEGMENTATION & TARGETONG
6. POSITIONING
7.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

D.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이 들어가 독특한 발효의 맛을 지녔으며, 특히 최근 항암성,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등 김치의 효능이 알려져 한국인의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김치가 하나의 건강식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이는 비단 우리만의 생각은 아니며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식품으로도 단연 손꼽히는 단일품목은 김치이다. 얼마 전 SARS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때에 김치가 SARS의 예방약으로 파이낸셜 타임즈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소개되면서 김치 붐이 일어나기도 했으며 일본의 영양학자 마쿠우치 히데오는 “밥에 된장국, 그리고 김치를 기본으로 하는 한국인의 식단은 하늘이 내린 자연건강식”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김치예찬론을 펼치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도 패스트푸드에 대한 반발과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한 슬로푸드 운동의 일환으로 발효과정을 통해 그 맛과 영양을 더하는 김치를 크게 주목하고 있는 등 서구사회의 관심 또한 무시 못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게다가 농촌생활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김치는 장류나 한과류 등 다른 식품군을 제치고 상품화 가능성, 경제성, 과학성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김치의 우수성과 세계화 가능성은 이미 검증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종가집 김치 일본 해외 영업부서 사내 자료
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식의 국제화 전략’자료
김치의 기술과 경영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nongmin.co.kr/continue/kimchi1008.htm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pdi.co.kr/2pdinews/1-19991110/19991109-5htm
http://www.hankyung.com/media/business/209-srl.html
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011.htm
http://www.my.dreanwiz.com/bluepek/kimchipia01/main/htm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joins.com 김치관련 기사
http://www.zongga.com
Kimchi Thousand Year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김치를 비롯해 고추장, 김치찌개, 비빔밥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같이, 김치는 이제 한류열풍의 주역으로서,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물론, 본론에서도 언급할 `기무치`와 한때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물리치는데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하려는 `종가집 김치`의 노력이 컸다. 따라서, 우리는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방법과 일본의 김치 시장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 본론 Ⅲ.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1) 제품 마케팅 전략 -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정과 진입전략2) 유통구조의 선점 - “벤더”3) 철저한 현지인 분석을 통한 제품관리4) 품질 경쟁력의 확보5) 일본 시장의 특이성본론 Ⅳ.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국제마케팅] 두산 종가집김치 대만시장진출전략
  • 두산 종가집 김치목 차대만 시장 환경거시적 환경미시적 환경대만 시장 진출 전략제품 전략 (Product)가격 전략 (Price)유통 전략 (Place)촉진 전략 (Promotion)제품 및 업체 선정제품 선정 동기업체 선정 동기종가집 김치 현황국내 시장 분석 해외 시장 현황(일본)제품 및 업체 선정김치 선정 동기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세계화, 산업화 유력한 고유 전통 식문화CODEX 인증을 통한 세계적 식품 김치의 과학적 효능 제품 및 업체 선정 (Cont’)종가집 김

  • [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대만시장진출전략
  • 종가집 김치의 대만시장 진출 전략국제마케팅 REPORT팀 명조 원과 목담 당 교 수시 간목 차1. 김치의 선정요인2. 종가집 김치에 대하여3. 대만시장 환경4. 대만시장 진출 전략5. 대만시장에서의 경쟁력종가집 김치의 대만시장 진출━━━━━━━━━━━━━━━━━━━━━━━━━━━━━━1. 김치의 선정동기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할 것이다. 한국의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