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설
2.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 전략
3.온라인무역과 오프라인무역의 개요
4.온․오프라인 무역의 창업
5.온․오프라인무역의 사전준비
6.온․오프라인 수출입 실무
7.아이템 개발
8.해외바이어 발굴
9.무역매매계약의 체결
10.한국 기업의 파워 세계 마케팅 사례
11.구체적인 사례
12.결어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서설
‘수출만이 살 길이다.’ ‘해외 시장 개척만이 살 길이다.’ 이는 우리 기업과 경제 전체가 느끼는 말들이다. 제한된 부존자원을 가진 우리나라에서 경제적 요소 중에 ‘무역’은 한국이라는 작은 기업이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었다. 2005년 현재 무역대금이 5000억불을 넘어서면서 국민 1인당 GDP 2만불을 꿈꾸는 상황이 전개될 수 있게 되었다.물론 우리 경제가 무역에 큰 비중을 두고 경제적인 흐름을 전개해가면서 순항만을 해왔던 것은 아니다. 1997년 우리 경제가 IMF의 구제 금융을 받을 정도로 위기에 처한 것도 수입이 수출보다 채산성이 높았기 때문에 발생하였다.
어려웠던 60~70년대 수출의 주역이었던 우리 기업이 어렵고 복잡한 수출보다는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수입에 앞장섰기 때문이고, 그 여파는 90년대에 문제는 현실로 터져 나온 것이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약 8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는 여전히 무역의존도가 한국경제의 70~80%를 담당하고 있고, 이제는 수입을 통한 이익추구보다는 자체적인 기술의 개발을 통한 수출의 증가로, 즉 우리 기업들은 해외 시장을 개척하지 않고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 기업과 경제 환경에 구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1994년 WTO체제의 출범과, 더불어 현재 많은 국가들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는 FTA, 그 외에도 여러 국가들이 맺는 경제 블록 등 많은 자유무역을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고, 따라서 현재 해외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북테크노파크 면접기출질문 + 면접대비자료
- [레포트] 영화 감상문-인생은 아름다워
- 19세기 한국과 일본의 교육근대화론 수용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는 자기 자신이 바로 실천의 도구라고 합니다 자신의 특성, 능력, 경험 등을 돌아보고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좋은 강점을 갖고 있는지 찾아보고, 사회복지사인 나를 소개하세요
- 면접:부사관 면접질문과 명쾌답변-육해공군 여군부사관 면접자기소개서(육군부사관·해군부사관접 공군부사관·특전사부사관면접 여군부사관·해병대부사관면접)
- 보육/유치원교사 면접질문답변(어린이집 대체/보조/기간제)+1분자기소개서
- 환경미화원 직무수행계획서 공무직합격(도로/청사미화원/ 환경공무관)
- [가족관계학] 가계도 및 생태도 작성하기-가족 사례분석(작성하는 요령 및 실제 작성 예시 포함)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양한 방어기제 유형들 중에서 10가지 유형을 선정한 후, 각 유형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3가지씩 제시하시오 수업 및 교안에서 제시한 사례는 제외하고 제시해야 하며, 지나치게 요약된 사례를 제시하기보다는 각 사례 당 최소 2줄 이상으로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