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레버 `립톤 아이스티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6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Ⅱ. 거시 환경 분석
Ⅲ. 경쟁자 분석
Ⅳ. 소비자 분석
Ⅴ. 내부 환경 분석
Ⅵ. SWOT 분석
Ⅶ. S T P 전략
Ⅷ. 4 P 전략
Ⅸ. 프로젝트 후기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동기
과거 1960년대에는 '음료' 하면 기껏해야 아이들이 소풍갈 때 한 병씩 가지고 오는 '칠성 사이다' 가 전부였다. 그 이후에도 한참 동안은 소비자들은 음료에 대해 '단순히 갈증해소를 위한 마실 것'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은 다르다. 각각의 개성에 따라소비성향이 천차만별이다.기호가 세분화·다양화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같은 범주의 음료(주스, 사이다, 스포츠음료)에 대해서도 수많은 제품들을 내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요즘은 톡 쏘는 강한 맛보다는 가볍고 부드러운 맛의 음료가 인기를 더해 가는 중이라고 한다.또한 소비자들은 마시면서도 건강과 미용을 생각한다. 피부미용·변비해소·피로회복·다이어트·콜레스테롤 조절 등에 좋은 음료들을 선호한다. 홍차 음료가 그 중 하나이다.
이제까지 홍차음료시장은 롯데칠성의‘실론티’가 대부분의 M / S를 장악해 온 가운데, 한국코카콜라의‘네스티’해태음료의‘T’,
동아오츠카의‘데자와’가 그 뒤를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 홍차 시장에‘유니레버 코리아’사가 2002년 5월 '립톤 아이스 티 캔'을 출시하면서 도전장을 내밀었다. '도브' 샴푸, 비누등 생활용품 중심 마케팅을 펴 온 유니레버 코리아는 2002년부터 식품 산업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홍차 음료 립톤 아이스 티 캔과 페트를 2002년 5월부터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 이미 티백과 믹스부문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립톤 아이스 티이지만 소프트 드링크 홍차 시장에서는 현재
자료평가
-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dneh***
(2017.07.07 16:1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