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애니콜 가로본능 2차 광고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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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1.연구 목적 및 문제제기
II.본론
1.시장 상황 분석
1) 제품군 분석
2) 소비자 분석
(1) 휴대폰 소비자 욕구분석
(2) 제품 속성 요소
(3) 브랜드별 소비자 인식
2.가로본능의 특징
1) 브랜드 컨셉 분석
2) 타겟 소비자 분석
(1) 단말기 특성에 따른 시장 구분
(2) 가로본능의 제품 사양
(3) 단말기 특성별 선호도
(4) 소비자 특성별 단말기 이용분포
(5) 분석 및 소결
3) SWOT 분석
4) 포지셔닝 분석
5) 기존광고 분석 및 문제점 파악
III.결론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및 문제제기
오늘날의 사회에 있어서 광고는 단순히 제품의 구매를 호소하는 소비욕구제고 목적 이외에 하나의 예술문화 콘텐츠로서 자리 잡고 있는 듯 하다. 이러한 특징은 제품의 성격과 용도 등을 설명하기에 급급했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의 이미지나 경쟁사의 제품과 구별될 수 있는 제품고유의 속성을 극도로 부각시키는 현대광고의 모습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몇몇 광고는 브렌드나 제품의 이미지 부각에 치중한 나머지 궁극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던 의도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 한편, 스타급 연예인들의 사회적 파급력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특정 소비자들에게는 이상한 광고로 비추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광고들을 흔히 ‘나쁜 광고’라 한다.
이번 보고서는 최근 TV CF로서 활발히 방영 중에 있는 삼성 애니콜 SCH-V500(이하 가로본능) 광고 2탄을 나쁜 광고로 지목하고자 한다. 나아가 가로 본능 2탄이 내재하고 있는 메시지 전달력 부재와 타겟 소비자에 적절하지 못한 광고모델 기용에 대해 문제제기하고 이를 시장상황 분석을 필두로 제품의 특성, 타겟소비자의 재고찰, 경쟁사와의 관계와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한 후 제품의 아우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컨셉을 도출하여 새로운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로 재구성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현대광고론 한경사 2004. 리대룡, 김봉현, 김태용 공역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서의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의 분석 -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Young Target확보를 위한 애니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www. anycall.com
www.cetizen.com
www.om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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