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지상파 DMB와 위성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MB 정의

2. 위성 DMB - 지상파 DMB
Ⅰ. 지상파 DMB
Ⅱ. 위성 DMB

3. 유사서비스 비교
Ⅰ. 디지털 위성방송과의 비교
Ⅱ. IMT-2000 서비스와의 비교

4. 위성 DMB - 지상파 DMB 해외 사례
Ⅰ. 개 요
Ⅱ. 세게 동향
1. 유럽 - (지상파 DMB중심)
2. 미 국 - (위성 DMB 중심)
3. 일 본
4. 중 국
Ⅲ. 위성 DAB사업자 현황

-미국 위성 DAB사업자

5. DMB 기술 개발 동향
Ⅰ. 세계 DMB 표준화 동향
Ⅱ. 국내 DMB 표준화 현황

6. DMB 서비스의 효용

7. 외국의 지상파 DMB 정책 및 법제
Ⅰ. 정책동향
Ⅱ.사업자 선정 및 허가 관련

8. 결론
본문내용
2. 위성 DMB - 지상파 DMB

디지털 미디어방송인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CD수준의 음질과 데이터 또는 영상 서비스 등이 가능하고 우수한 고정 및 이동 수신 품질을 제공하는 디지털 방식의 멀티미디어 방송으로 정의하며, 전송 수단인 지상파 전송로와 위성 전송로에 따라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구분되어진다.

Ⅰ. 지상파 DMB
지상파DMB 서비스는 고품질의 음성 및 영상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는 이동멀티미디어방송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디지털화를 통해 듣는 방송에서 보고 듣는 멀티미디어방송으로 라디오방송의 개념을 확장한 것이다. 뛰어난 이동수신 특성을 바탕으로 음악 문자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소형TV, PDA 등 휴대용 및 고정용 단말을 통해 전달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 지상파TV에 대응한 편성을 구사한다Ⅶ.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의 내실화 방향1. 정책제안의 기본적인 방향2. SO 관련하여1) MSO 확대를 통한 SO시장의 안정2) SO의 자율규제 우선3. PP 관련하여1) 경쟁력있는 MPP 성장2) 합리적인 시장경쟁 유도3) 영세PP에 대한 실질적 지원4) 광고시장의 활성화 유도4. 유통시장 활성화와 지상파 구조개혁5. 다양한 매체의 성장1) DMB시장 대비2) 위성방송의 자체채널 확대 자제Ⅷ. 결론참고문헌

  • [뉴미디어론]뉴미디어의 현황과 미래-인터넷과 DMB
  • 위성DMB서비스 우리나라는 2005년9월 현재, 위성DMB서비스는 시행되고 있으며, 지상파DMB는 올해 12월부터 상용화될 전망이다.(정보통신부 홈페이지:http://www.mic.go.kr 참조)의 시작과 함께 DMB는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뉴미디어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인터넷과 DMB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기존 매체에 비하여 가지는 한계점은 무엇인지를 지적하고 이상적인 미디어의 위상은 어떤 것이 될 것인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 [서비스 경영론] DMB서비스를 중심으로 살펴본 IT839전략의 추진
  •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서비스1)추진배경 및 의의2)추진목표 및 전략3)기대효과ll.DMB서비스 현황 및 활용1.위성DMB서비스2.지상파DMB3.DMB서비스의 개발4.DMB기술의 적용1)DMB기술의 4가지 측면2)DMB서비스와 타 미디어간의 비교3)DMB기술의 적용(1)휴대폰(2)노트북5.DMB사업 추진성과lll.문제제기1.DMB폰 보급의 여부 2.지상파DMB와 위성DMB의 충돌3.新서비스의 등장으로 인한 법제도적의 측면4.뉴미디어 막개발에 대한 논의 l. IT839전략: 국민소득 2만

  • [언론학] 뉴미디어 방송의 현 주소
  • 뉴미디어에는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 DMB, 디지털 방송, 인터넷 또는 인터넷 방송 등이 있다.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이란 기술의 진보를 통해 등장한 셀룰러 폰, 모바일 메시징, 모바일 컴퓨터 등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그 특징은 원-투-원, 타이밍 기반, 위치기반, 폰 이용, 휴대성 등의 5가지로 회자된다. DMB는 넓게는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에 포함될 수 있으며, 그 특징은 디지털 방식의 방송으로 지상파DMB와 위성DMB 두 가지 전송 방식이

  • [정보사회론] 지상파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
  • 지상파 방송사의 위기 | 디지털화와 개별화 된 시청자| 광고액 비교| 광고액 비교3. 사 업 다 각 화 현 황| 비관련 사업 다각화 | 관련 사업 다각화| 지상파 방송사업자 관계회사 현황4. 해 외 방 송 사 사 업 다 각 화 사 례5. 함께 생각 해 볼 문제1. I n t r o방송사가 영화에?영화가 방송사에?정 보 사 회 론 | 지상파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WBC 4강 진출!!이 영광의 순간을 어느 매체를 통해 접하셨습니까?1. I n t r o인터넷위성DMB ‘WBC 중계’ 대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