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T.G.I.Friday’s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주제 선정 동기

3. 상황 분석
3-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
3-2. OUTBACK STEAK HOUSE 소개
3-3. TGIF 소개

4. 동기부여 요소 분석
4-1. 전반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분석
4-2. 아웃백 스테이크 동기부여 현황(인터뷰 내용)
4-3. TGIF 동기부여 현황(인터뷰 내용)
[참고] 종업원 동기 부여 시키는 인터널 마케팅

5. 평가
5-1. 아웃백 동기부여 요소 평가
5-2. TGIF 동기부여 요소 평가

6. 향후 제안

7. 결론
본문내용
최근 외식산업은 빠른 성장과정으로 유망 있는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렇게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부분이 캐쥬얼 레스토랑이다. 사람들이 편안하고 마치 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캐쥬얼 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캐쥬얼 레스토랑의 빠른 발전은 종업원들에 대한 동기 유발을 통해 고객을 사로 잡은 것에 큰 이유를 둘 수 있다.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캐쥬얼 레스토랑을 선정한 동기는 우리가 조직 행위관리에서 배운 동기 부여라는 요소가 이러한 산업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OUTBACK Stake house 는 한국 내 소유점포 1위, 매장수 증가율 1위, 매출액 증가율 1위라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며 지난 2월, 선두자리에 있던 T.G.I.Friday’s를 밀어내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에 우리 조는 그 엄청난 성장의 배경이 되는 아웃백의 내부 마케팅과 직원들에 대한 동기 유발 방법을 조사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자료 첨부하기 좋네요
  • gomdo***
    (2011.05.24 01:40:11)
회원 추천자료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은 미국풍과 일본풍 캐주얼 레스토랑을 적절하게 섞은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2)패밀리레스토랑 시장개방이 시장에 미친 영향(1)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업계 현황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사활을 건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주요 브랜드들은 경쟁적으로 점포수 확장, 신메뉴 출시 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전력을 쏟고 있다. 패밀리

  •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FTA의 체결에 의해 개방되어 국내 산업에 영향을 준 물품(자동차와 농산물 및 와인을 중심으로)
  • 패밀리 레스토랑은 미국풍과 일본풍 캐주얼 레스토랑을 적절하게 섞은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2)패밀리레스토랑 시장개방이 시장에 미친 영향(1)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업계 현황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사활을 건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주요 브랜드들은 경쟁적으로 점포수 확장, 신메뉴 출시 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전력을 쏟고 있다. 패밀리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스페셜티레스토랑제공시간1분 이내5∼10분 이내10∼15분 이내15∼30분 이내서비스방식cash & carry테이블서비스카운터서비스테이블서비스셀프서비스테이블서비스가격싼 편일반적인 가격 중간가격비싼 편방문동기간 식아침, 점심아침, 점심저 녁방문빈도매일∼주 수회주 수회주 1회월 1∼2회표 6 외식산업의 업태별 분류춘 외식업소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오늘은 어떤 음식을 먹을까? 하는 단순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하우스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고객의 서비스 ◈외식업계 벤치마킹 대상 1호 청출어람(靑出於藍)이라 했던가. 미국계 패밀레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한국지사가 그렇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매장 중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무서운 기세로 치고 올라 오고 있다. 과연 그 힘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지칠 줄 모르는 아웃백의 성장비결을 알아본다. 국내 출산율이 떨어지고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패밀리레스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동기부여를 제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조직문화와 구조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예로는 다음과 같다. 1) 골드클래스 서비스 경기도 분당 CGV오리11와 CGV상암 극장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VIP 전용 서비스이다. 극장의 제 10관 골드 클래스는 항공기 1등석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한 고급 극장이다. 넘치는 인파를 피해 안락하고 편안히 영화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관했다. 일반 극장이면 200석이 들어설 공간에 30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