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브랜드관리 -야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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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2. 인터넷 브랜드명

3. 인터넷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및 자산구축전략

4. 인터넷 브랜드 확장

5. 사례연구 – Yahoo의 경우
본문내용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대차대조표상의 자산가치적 관점
마케팅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목적

인터넷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브랜드 자산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
인터넷에서는 국경이 없기 때문
ex) Yahoo, MSN, AOL, Daum 등

브랜드
판매인 또는 판매인 그룹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기 위해 만든 특징 있는 로고, 트레이드 마크, 포장디자인과 같은 심벌 (by Aaker)

인터넷 브랜드
인터넷 환경에서의 경험을 통해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경쟁사이트 혹은 경쟁 상품/서비스와 차별화 시키는 모든 요소의 총집합, 그리고 그 결과를 의미


인터넷 브랜드의 정의 (2/2)

인터넷 전용상품이나
서비스들은 인터넷
플레이어(player)나
인터넷 인에이블러
(enabler)를 통해 생성된
것은 아니지만, 오프라인
에서는 접할 수 없고 오직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웹을 무대로 활동하는
인터넷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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