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소비자 마케팅 조사를 통한 테이스터스 초이스 의 감성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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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목적

2. 환경분석

3. 테이스터스 초이스 vs 맥심

4. 설문지 분석

5.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테이스터스 초이스
부드럽고 세련된 맛의 고급 커피
수입커피 사용자
고급 취향 소비자
상류사회 생활지향
25∼35세의 여성
커피의 품질보다는 상표 이미지를 중시하는 소비자
부드러운 맛과 향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커피


맥심
진하고 풍부한 맛의 고급 커피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일상생활의 여유 지향
여성
커피의 품질을 중시하는 소비자
전통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급 커피

자사분석 – 네슬레

1989년 한국 커피 시장진입 다국적 기업으로 쌓아온 노하우로 한국 시장 정복 시도

외국계 기업으로서 후발 기업의 이미지와 경영문제등으로 격차를 좁히지 못함

커피 = 맥심 이라는 고객의 인식을 뛰어 넘지 못함

Product –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이미지

도회적인 20-30 대 여성들을 위한
커피, 여인, 행복, 즐거움이라는
4개의 테마로 감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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