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관광 마케팅] WA(World Alliance) HOTEL 마케팅 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사명
Ⅱ. 상황분석
1. 기업자원 분석
2. 거시환경 분석
3. 시장분석
Ⅲ. SWOT 분석
1. Hyatt Regency Incheon
2. WA HOTEL
Ⅳ. 기업의 목표설정
Ⅴ. 우리호텔의 세분시장
Ⅵ. WA 호텔의 표적시장 (표적시장 전략)
Ⅶ. 포지셔닝 전략
본문내용
1. 기업자원 분석

WA 호텔은 2004년 11월 개관한 신생 호텔로서, 신생호텔의 최신 설비와 높은 서비스의 질을 갖춘 호텔이다. 표적시장인 컨벤션 고객을 위한 대규모 컨벤션 센터와,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와 리무진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공항 전경이 보이는 객실과 바다가 보이는 수려한 경관을 지닌 객실 또한 WA 호텔의 장점이다. WA 호텔은 체인 호텔이 아닌 단일 호텔로서 주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독자적 정책수립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인천 국제공항 국제 업무단지 내 위치라는 특수성 때문에 공항 이용 고객중심의 운영이 불가피하고, 공항이용 목적의 고객을 제외한 고객들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부담과 주변 관광지와의 떨어진 거리가 단점이다. 그리고 새로 건설된 공항 신도시의 상주인구가 아직 미약하고 호텔 이용률이 떨어지는 것 또한 단점이다. 또한 WA 호텔은 소비자들에게 ‘친절하다’, ‘청결하다’, ‘비즈니스맨을 위한 서비스가 좋다’, ‘분위기가 좋다’는 등 지각품질기준에 의하여 좋은 호텔 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통이 있는 호텔’을 좋은 호텔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이용경험이 없는 소비자에게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인구 통계학적인 특성별 분석에서 고 연령의 소비자에게는 ‘편안한 호텔’, 젊은 층에게는 ‘개성 있는 호텔’이라는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와 같이 WA 호텔은 호화스럽지는 않지만 품위 있고 개성 있는 호텔로써 한국 첫 관문 인천 바닷가에 위치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합 테마 리조트 `Gaylord Palms Resor`
  • .6. 참고문헌인터넷 문헌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0090213210103618http://www.wired.com/geekmom/2012/05/shrek-on-over-to-gaylord-palms-for-the-summer/http://www.prweb.com/releases/2012/5/prweb9532873.htmhttp://en.wikipedia.org/wiki/BerjayaHillsResort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401http://www.gaylordhotels.com/gaylord-palms/목차1. 서론2. 발전 가능성3. 국내/외 (유형별 해당 리조트) 현황4. (유형별 해당 리조트) 리조트 경영적 특성5. 결론 및 제언6. 참고문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Ⅰ.아시아나 항공 선정 배경/취지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은 실로 다양하다. 우리는 마케팅 부문이나 서비스 질적 측면에서 세계의 다른 서비스업과 견주어 볼만한 대상을 물색하던 중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게 되었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가장 큰 동기는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하였다는 점이다. 스타 얼라이언스는 지난 97년 5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항공 동

  •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사례
  • 호텔 예약 네트워크사인 SRS-WORLD HOTELS가 지난 3일 롯데호텔에서 한국 내 사업 확장을 기념하는 축하 리셉션 자리를 가졌다. 전 세계적으로 450여개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SRS는 아시아나 항공과 새로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유나이티드 항공 및 루프트한자, 일본 아나 항공에 이어 아시아나 항공과도 마일리지를 제휴했다. ▸아시아나 승무원체험교실 아시아나 항공이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승무원

  • [관광기업환경론] 페어몬트 호텔을 통해 본 관광업계의 친환경 적응 -호텔산업을 중심으로
  • 마케팅이 상당수임또한, 친환경 마케팅이 비용이 많이든다는 인식이 있음관광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호텔산업에 있어 환경은 중요한 요소임국내 호텔의 친환경 예를 보면, 기업경쟁력 강화 수준의 전략이 친환경 전략으로 소개되어 있음친환경이 마케팅 수단이 아닌 필요에 의해 등장한 트렌드인 만큼 친환경의 실체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한 때임제2장 환경경영 성공기업 사례조사제1절 페어몬트 호텔(The Fairmont Hotel) 소개1907년 샌

  • [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마케팅 등을 통해 연간 430억원의 추가수입이 생길 것으로 예상했다. 또 회원사간 마일리지가 100% 호환되기 때문에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로 독일루프트한자, 미국 유나이티드항공, 싱가포르항공 등 회원사 항공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회원사의 항공편을 탑승해도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Ⅱ. one world1) one world 형성one world는 세계 항공사 제휴 alliance중의 하나이다.현재 American Airlines, British Airways, Aer Lingus ,Catha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