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관광 마케팅] WA(World Alliance) HOTEL 마케팅 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의 사명
Ⅱ. 상황분석
1. 기업자원 분석
2. 거시환경 분석
3. 시장분석
Ⅲ. SWOT 분석
1. Hyatt Regency Incheon
2. WA HOTEL
Ⅳ. 기업의 목표설정
Ⅴ. 우리호텔의 세분시장
Ⅵ. WA 호텔의 표적시장 (표적시장 전략)
Ⅶ. 포지셔닝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자원 분석
WA 호텔은 2004년 11월 개관한 신생 호텔로서, 신생호텔의 최신 설비와 높은 서비스의 질을 갖춘 호텔이다. 표적시장인 컨벤션 고객을 위한 대규모 컨벤션 센터와,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와 리무진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공항 전경이 보이는 객실과 바다가 보이는 수려한 경관을 지닌 객실 또한 WA 호텔의 장점이다. WA 호텔은 체인 호텔이 아닌 단일 호텔로서 주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독자적 정책수립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인천 국제공항 국제 업무단지 내 위치라는 특수성 때문에 공항 이용 고객중심의 운영이 불가피하고, 공항이용 목적의 고객을 제외한 고객들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부담과 주변 관광지와의 떨어진 거리가 단점이다. 그리고 새로 건설된 공항 신도시의 상주인구가 아직 미약하고 호텔 이용률이 떨어지는 것 또한 단점이다. 또한 WA 호텔은 소비자들에게 ‘친절하다’, ‘청결하다’, ‘비즈니스맨을 위한 서비스가 좋다’, ‘분위기가 좋다’는 등 지각품질기준에 의하여 좋은 호텔 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통이 있는 호텔’을 좋은 호텔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이용경험이 없는 소비자에게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인구 통계학적인 특성별 분석에서 고 연령의 소비자에게는 ‘편안한 호텔’, 젊은 층에게는 ‘개성 있는 호텔’이라는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와 같이 WA 호텔은 호화스럽지는 않지만 품위 있고 개성 있는 호텔로써 한국 첫 관문 인천 바닷가에 위치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