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 경영학 기업 사례 -동원 양반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원F&B -연혁/ 주요 재무제표/ 구성/ Vision
양반김 출시 배경
동원F&B의 조미김 사업에서의 목표
양반김, 세계 시장에 서다!
양반김, 일본시장 진입시기 어려움과 대응방안
일본 소비자 특성 파악
일본시장 진출 현황 및 계획
기타 해외시장
향후 수출계획
양반김 사례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동원F&B -연혁/ 주요 재무제표/ 구성/ Vision
동원F&B는 1969년 4월에 설립된 동원산업주식회사에서 분할하여 창립된 전문 종합식품회사이다. 생활산업과 금융산업이 주력이었던 동원그룹은 2001년 4월 먼저 생활산업 그룹인 동원엔터프라이즈를 설립하면서 지주회사로 전환했다. 동원F&B는 동원 생활산업의 식품부분이 분리 독립하여 2000년 11월 1일 식품전문회사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다. 동원 F&B는 Food &Beverage의 약자로서 식품회사로서 First &Best가 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담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참치캔을 비롯한 각종 수산캔, 게맛살/ 어묵/ 만두/ 고로케 등 각종 냉동식품, 햄/ 소시지/ 등 축산가공식품, 양반김/ 미역 등 각종 농수산 관련 제품, 음료 및 샘물이 있다.
동원F&B의 구성
동원F&B는 동원, 상쾌한 아침, 앙코르햄, 델리꼬숑, 양반 등 총 6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F&B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 포장지에는 '醫食同源' 이라는 슬로건을 표시하고 있다. 이는 '좋은 식품은 곧 좋은 보약' 이라는 뜻으로 그 동안 동원F&B가 식품사업을 영위하면서 모든 고객들에게 좋은 보약이 될 수 있는 식품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널리 공급한다는 정성과 신념으로 삼아온 제품철학이다. 이러한 동원F&B의 브랜드 철학은 타경쟁사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