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이키의 역사와 활동 1
나이키의 역사 1
나이키의 마케팅 4
나이키 스포츠의 재무제표 7

나이키의 핵심 전략과 조직구조 8
아웃소싱 전략 8
나이키의 NET WORK 13

거시 환경분석 15
골프의 대중화 15
골프의 연령대 하향화 17

나이키 골프 웨어 18
골프 웨어 시장 현황 18
골프 웨어 시장 분석 19
새로운 수요층의 등장 22
나이키 골프 웨어의 전략 24

나이키 골프 클럽 전략 분석 28
STP 28
졍쟁자 분석 30
4P MIX 31
SWOT 31
나이키의 중장기 목표 32

결론 33
본문내용
● ‘코트의 반항아’ 존 매켄로
64년 나이키를 설립한 창업자 필 나이트는 대중화되기 시작한 TV의 막강한 힘을 보고 70년대부터 스포츠 스타를 집중 관리하여 TV에 출연하는 스타들에게 돈을 주고 나이키 로고가 달린 신발을 신도록 했다. 이 나이키의 스타 마케팅의 본격화는 바로 테니스 스타 일리 나스타세나 존 매켄로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나이키가 이 과정에서 이미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점이다. 스타라고 해서 아무에게나 돈을 주고 아무에게나 옷을 입히고 아무에게나 신발을 신기는 것이 아니라, 그때까지만 해도 아디다스나 푸마보다 젊다는 느낌을 줬던 나이키는 ‘반항’과 ‘도전’이라는 강력한 이미지를 무기로 청소년과 젊은 층에게 호소했다.
매켄로는 이 이미지에 적격이었다. 신사의 경기로 불리던 테니스에서 게임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을 때 라켓을 집어던지는 파격 행위로 ‘코트의 반항아’로 불리던 스타였던 것이다.
2만5천 달러를 주고 매켄로에 신발을 신기고 옷을 입힌 나이키는 이 이미지에 힘입어 당시 최고가인 50달러짜리 조깅화 ‘테일윈드’를 거침없이 팔아 치웠다. 스포츠 스타를 브랜드화한다는 전략이 시작됐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음. 자세히 설명했음.
  • ami***
    (2009.06.22 09:27: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doosan1***
    (2008.11.07 08:55:26)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지금까지 해왔던 마케팅 전략과 그로인한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두 기업을 채택하였다. 1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NIKE /스우쉬(swoosh) 로고 : 단순함, 강렬함, 상징성1. PRODUCT (제품)먼저 나이키의 4p중 하나인 Product는 신기술을 접목시킨 신제품을 출시하고, 시장 점유율이 낮은 축구 시장과 골프 시장을 중심으로 경쟁을 하며, 매출액의 10%에 달하는 막대한 연구개발비를 투자하고, 또한 전통적 강자로서의 전 제품군

  • 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 나이키는 전세계 18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의류 기업 1위에 오르기도 했다.우리 조는 성공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이키’를 선정하고, 나이키의 해외 진출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현지화 전략은 나이키 코리아와 광고 전략을 통해 살펴볼 것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었던 문제점 및 대처 방안 등을 조사함으로써 글로벌 기업 ‘나이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나이키 기업 소개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이키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 한국시장 성공사례1. 나이키 기업소개2. 나이키의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전략(3) 혁신전략(4) 아웃소싱전략(5) 친환경전략3. 나이키의 마케팅전략(1)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 (2) 나이키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심벌마케팅2) 스타 마케팅3) 스폰서쉽 마케팅4) 브랜드전략5) 인터넷 마케팅4. 나이키 한국시장 성공사례 분석(1) 나이키 코리아(2) Experient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나이키 한국시장 진출전략사례와 문제점및 해결방안 PPT
  • INDEX1. NIKE 나이키 기업 소개2. 나이키의 국제경영전략(1) 세계화 전략(2) 진출전략1) 생산전략-아웃소싱2) 생산 전후 활동3) 지역별로 특화된 각국의 하청관리(3) 글로벌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3. 나이키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한국시장 진출과정(2) 한국진출 경영전략(3) 한국시장 현지화전략4. 나이키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5. 결론1. 2010년 “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2. 2010년 마케팅 비용 10억 달러

  • NIKE GOLF KOREA 의 마케팅 전략연구 및 방향
  • NIKE GOLF KOREA 의 마케팅 전략연구 및 방향(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of NIKE GOLF KOREA and Future Path)Ⅰ.서론Ⅱ.나이키 골프 코리아1.회사소개2.지사장소개Ⅲ.경영 및 마케팅 전략1.제품개발2.기술전략3.유통전략4.마케팅전략Ⅳ.기업 내부 분석1.Porter의 경쟁세력모형2.SWOT 분석3.포지셔닝맵Ⅴ.외부 환경 분석1.골프산업의 성장2.인구통계적환경3.경제적환경4.사회,문화적환경5.경쟁적환경6.경쟁사분석Ⅵ.시사점과 문제점Ⅶ.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