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좋은 광고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롤로그
2. 광고의 정의
3. 좋은 광고
4. 좋은 광고의 예시
5. 에필로그
본문내용
어릴 적 나는 텔레비전 보기를 좋아했었는데 프로그램 중간 중간에 나오던 광고는 정말 싫어했었던 기억이 난다. 다음 프로그램을 기다리는 것이 괜히 광고 때문에 더 길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광고를 보면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시작을 기다리곤 했었다. 그런데 ‘걸리버’라고 불렸던 휴대폰의 광고가 텔레비전에서 나올 때쯤 나는 광고가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한편으로 끝나는 광고가 아닌 마치 드라마처럼 시리즈로 광고가 나왔던 것이다. 아직도 “걸면 걸리니깐 걸리버지예”라고 말하던 로버트 할리의 한마디가 머리에 기억난다. 그 이후 광고에 조금씩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나는 한국 광고의 눈부신 성장을(아무것도 모르는 나의 생각이지만 한국 광고가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진다) 지켜봐 왔다. 광고를 보면 볼수록 ‘광고’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30초 가량의 짧은 시간 안에 사람들 머릿속에 무언가를 각인시키고, 한 장의 지면에 보여지는 것만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광고는 마치 진한 에스프레소 아주 진한 이탈리아식 커피를 말한다, 양은 적지만 진한 맛을 내는 것에서 광고와 비교하였다.
와 같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란?
  • 기용은 불가피 할 것이다.이러한 방법들로 인해 광고는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고 구매로 직결하게 되는 발판을 만들게 될 것이다.이렇게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란 이러한 부수적인 것들로 인해 소비자들이 거리낌 없이 광고에 다가올수 있도록 그리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광고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광고주들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유형을 잘 파악하여 성공적인 광고를 만드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 광고학을 공부하면서 광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과제를 통해 광고의 소구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이러한 훌륭한 광고를 제작하는 분들이 있기에 소비자들은 좀 더 제품에 대한 정보와 신뢰를 가지고 구입을 할 수 있는 것 같다.앞으로도 참신하고 더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된 광고들을 기대하게 된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8500)http://

  • 사회과학 광고 속의 성 상품화
  • 좋은 예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설문 방법을 자세히 기재하자면 서베이 전문 사이트를 통해 설문조사 형식을 구성한 후에 인터넷 사이트 www.daum.net의 카페를 이용하여 6월 14~16일에 거쳐 응답을 얻어냈다. 총 응답 인원은 127명이다)1. 성 상품화 광고를 평소에 많이 보았는가?상당히 많이 보았다28명(22.0%)조금 많이 보았다47명(37.0%)보통이다32명(25.2%)조금 적게 보았다15명(11.8%) 상당히 적게 보았다5명(4%)2. 성 상품화 광고가 남녀 성역할의 차이에

  • [광고] [방송] 광고란 무엇인가
  • 입장에서 가장 중립적이며 객관적인 태도로서 이 시대의 모든 대중들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참 고 서 적1. 신인섭, 광고학 입문, 서울, 나남, 19932. 이만재, 카피라이터 입문, 서울, 고려원, 19903. 명승수, 현대 디자인학의 지평, 서울, 디자인하우스, 19914. 송수이, 광고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서강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5. 조병량,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8

  • [방송] 광고란 무엇인가
  • 입장에서 가장 중립적이며 객관적인 태도로서 이 시대의 모든 대중들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참 고 서 적1. 신인섭, 광고학 입문, 서울, 나남, 19932. 이만재, 카피라이터 입문, 서울, 고려원, 19903. 명승수, 현대 디자인학의 지평, 서울, 디자인하우스, 19914. 송수이, 광고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서강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5. 조병량,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