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음악] 오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오페라의 정의 및 어원

- 오페라의 역사

- 오페라의 용어

- 오페라의 종류

- 오페라의 나라별 특징

- 오페라의 대표작

- 오페라의 명지휘자들

- 한국의 오페라
본문내용
<오페라의 정의 및 어원>
오페라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극의 흐름을 따른 것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 이전에 유럽에 있었던 종교적인 음악극은 오페라가 아니며 또 이 흐름에 속하지 않는 음악극, 예컨대 창극 같은 것도 오페라가 아니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에는 드라마인 무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 무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오페라는 복잡한 종합무대예술로 음악적인 요소는 물론이요, 문학 또는 시적인 요소, 연극적인 요소, 미술적인 요소, 무용적인 요소 등이 합쳐진 것인 만큼 매력도 큰 데 비하여, 자칫 작품으로서의 통일성을 잃게 되기 쉽다. 특히 음악적인 요소와 극적인 요소를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또는 어느 편에 중점을 둘 것인가 하는 등의 문제는 지금까지 항상 오페라의 숙제가 되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 고전음악에 관하여...
  • 오페라 부파를 예술적 수준의 높은 경지로 끌어올리고 고전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레퍼토리로 자리잡게 했다. 또한 단순한 희극적 오락성을 넘어서서 인간의 내면까지 표현하고 있다. 3. 징슈필징슈필은 독일의 희극 오페라로 분류되나 모차르트의 징슈필은 희극 오페라의 단순함이나 경박함을 넘어서서 내면적인 예술성을 창조하고 있다. 그의 중요한 징슈필 작품 ‘마적’에는 17세기의 모든 오페라들이 갖고 있는 음악적 요소들이 공존하고 있다.

  • [고전주의음악] 고전주의음악의 정의, 특징, 시대적 배경과 고전주의음악의 대표적 작곡가 및 고전주의음악 작곡가의 특징 분석
  • 고전주의음악의 정의, 특징, 시대적 배경과 고전주의음악의 대표적 작곡가 및 고전주의음악 작곡가의 특징 분석Ⅰ. 개요Ⅱ. 고전주의음악의 정의Ⅲ. 고전주의음악의 특징Ⅳ. 고전주의음악의 시대적 배경Ⅴ. 고전주의음악의 대표적 작곡가 Ⅵ. 고전주의음악 작곡가의 특징Ⅰ. 하이든1) 하이든 - 교향곡2) 하이든 - 실내악2. 모차르트 1) 모차르트 - 오페라2) 모차르트 - 협주곡3. 베토벤1) 베토벤 - 교향곡 2)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참고문헌Ⅰ. 개

  •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
  • 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Ⅰ. 고전미술Ⅱ. 고전철학1. 칸트1) 사상 형성의 배경2) 선험적 경험론3) 선험적 분석론4) 선험적 변증론2. 피히테(Fichte, Johann Gottlieb)3. 셸링(Schelling, Friedrich Wilhelm Joseph)Ⅲ. 고전음악1. 하이든1) 하이든- 교향곡2) 하이든 - 실내악2. 모차르트1) 모차르트 - 오페라2) 모차르트 - 협주곡3. 베토벤1) 베토벤

  • 베토벤 베토벤 고전파 음악 베토벤 전기 고전파 베토벤 오페라 개혁 베토벤
  •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를 발표하여 오페라 개혁의 선봉에 나섰다. 이어서 많은 혁신적인 오페라를 발표하여 이러한 개혁정신은 얼마간 다른 작곡가들에게도 지속되었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퇴색하여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로 정착되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오페라에 있어서 극과 음악이 모두 중요시되어야 한다는 글루크의 이상은 19세기에야 비로소 베버(C.M Weber), 바그너(W. R. Wagner) 등에 의해서 실현하게 된다. (3) 빈 고전파(Viennese C

  • 고전파 음악-하이든,모차르트,베토벤의 대표적 작품
  • 고전파 음악1.고전음악이란빈 고전파바로크 양식 이후 다양하게 형성되어진 여러 음악 양식들 중 가장 뛰어난 보편성과 높은 예술성으로 이 시기의 서양 음악을 대표하게 되는 고전 음악은 ‘빈 학파’의 의해 그 내용과 형식의 완성을 이루게 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파 음악1.고전음악이란오페라의 개혁18세기 전반을 주도했던 나폴리 오페라는 극적 사실을 경시하고 성악적 기교만을 강조하여 청중을 자극할 수 있는 감각 위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