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서울시 오페라 하우스 홍보 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2. PR 조사 방법
Ⅱ. 본문- 서울시 노들섬 오페라 하우스 PR
1. 문제 진술
2. 상황 분석
1) 조직분석
2) SWOT 분석
3) 내부상황 분석
4) 외부상황 분석
3. 문제 진단 및 목표와 공중 설정
4. 전략
5. 전략별 프로그램
Ⅲ.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우리조가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략한 설문 조사 결과만 보더라도 오페라 하우스에 대해 모르는 답변이 70%, 들어는 본 것 같다는 답변이 15%로 대부분은 잘 모르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고, 그나마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답변은 약 10% 정도로 아주 미비한 수준이었다. 물론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에게는 큰 대표성이 없으므로 설문 조사의 표본 집단으로서의 기능은 갖지 못하나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PR이 얼마나 미비한가를 간적접으로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예는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조는 현재 진행 중인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아 오페라 하우스가 건립 완공되는 2010년까지 인지도를 목표 공중을 대상으로 2005년 5월 대비 70%까지 상승 시킬 것을 목표로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 그 외 본문 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우수 인적자원 확보를 위하여 기업은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가치 중 기본적 가치와 상대적 가치에 대해 정의하고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한 가지 선정하여 관련 사회복지정책 사례와 함께 그 이유를 설명해봅시다
- 기질을 분류하고 각각의 기질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중간고사 대비용 정리
- [건강가정론] 정신장애의 사회적낙인과 편견해소를 위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노력-정신장애의 사회적낙인과 편견해소방안-
- [심리학개론]1자기분석 나는 누구인가2 심리학 관련 도서 독후감 중 택 1
- [행정학] 공무원교육훈련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