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서울시 오페라 하우스 홍보 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2. PR 조사 방법

Ⅱ. 본문- 서울시 노들섬 오페라 하우스 PR

1. 문제 진술
2. 상황 분석
1) 조직분석
2) SWOT 분석
3) 내부상황 분석
4) 외부상황 분석
3. 문제 진단 및 목표와 공중 설정
4. 전략
5. 전략별 프로그램

Ⅲ.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우리조가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략한 설문 조사 결과만 보더라도 오페라 하우스에 대해 모르는 답변이 70%, 들어는 본 것 같다는 답변이 15%로 대부분은 잘 모르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고, 그나마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답변은 약 10% 정도로 아주 미비한 수준이었다. 물론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에게는 큰 대표성이 없으므로 설문 조사의 표본 집단으로서의 기능은 갖지 못하나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PR이 얼마나 미비한가를 간적접으로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예는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조는 현재 진행 중인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아 오페라 하우스가 건립 완공되는 2010년까지 인지도를 목표 공중을 대상으로 2005년 5월 대비 70%까지 상승 시킬 것을 목표로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게 되었다.
참고문헌
-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 그 외 본문 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론 사회적 의미와 상징을 부여하는 사회적 공간인 것이다. < 기사 1. 강남구 포이동 266번지> 출처: 「오마이뉴스」지난 1979년 7월 당시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로 서울시는 거리의 부랑자와 넝마주이, 전쟁 고아, 도시 빈민들을 모아 한 곳에 정착시키기 위해 자활근로대를 발족시켰다. 서울시는 이들 자활근로대 1000여 명을 환경 미화라는 이름으로 81년 3월 현 서초동 정보사 뒷산으로 강제 이주시켜 정착하게 했다.이후 정부는 공공 부지 재활용과 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론 고려의 서울 개성과 수도 서울이 중심이 되어 사치스럽고 복잡한 음식과 양반, 중인의 중간 계층의 요리가 널리 보급되어 있으나 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은 소박 하며 중간정도의 간과 양념을 한 구수함을 즐기며, 량은 많은 편이다. 또한 다른 지 역에서 문화와 음식의 유입이 있어도 주민의 기호와 생활감정으로 향토적 음식으로 동 화되어 성장 발전하였다. 뿐만 아니라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지역적 위치로 이 지방의 음식은 전국각지로 퍼져 나

  • [관광자원개발론] 포천시 문화관광 발전방안
  • 홍보부족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발전방안에서는 문제점만 많이 지적한 것 같지만 포천시도 관광지구로써의 발전 가능성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 바이고 분명 새로운 도전을 위한 여건은 성숙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어린애도 다 아는 지방 분권화의 시대, 정치나 경제 권력만이 지방분권화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문화 권력의 서울 집중 또한 포화상태다. 그 권력을 나눠 갖는‘소극적’차원의 분배가 필요하다. 더 나아가 지방 특유의 예술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홍보강화를 위한 한국의 관광이미지 차별화 방안, 교통개발연구원, 1994). 해외광고를 통해 전달해야 할 이미지 내용을 관광객의 基本欲求나 관광의 주요 동기, 관광지의 위상, 다양한 만족을 주는 관광지 등으로 特化시키지 못하고, 상품기능에 대한 羅列式 說明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광고전략에 기술된 내용도 광고안에 구체적으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으며 광고의 소재이용에서는 농악대, 부채춤, 장구춤과 같은 몇가지 소재의 활용빈도수가 기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광고, 브로슈어, 리플릿 기획 및 제작(카피라이팅)주요 광고주: 한글과 컴퓨터, 어도비, 다우데이타시스템, 트라이콤, ipopcorn, ITM컨설팅, 019 LG텔레콤, LG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