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학닷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주제선정배경


Ⅱ.본론
1. 유학시장의 변화
2. 유학원 설명 및 탄생배경
3. 작은 사이버 유학원과 큰 사이버 유학원 비교
4. 유학닷컴에 대한 사업현황, 시장 점유율 및 마케팅 방법
5. 유학닷컴의 SWOT분석
6. 유학닷컴에 대한 설문조사 및 전략안


Ⅲ.결론
유학의 증가추세에 따른 유학닷컴의 전략

본문내용
유학이라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게 된 것이 요즘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유학을 계획해 보거나 적어도 막연히 꿈꿔본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학생은 물론 초등학생들까지 유학을 꿈꾸고,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때에 가장 필요한 것은 유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이다. 인터넷이 생활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을 때 우선 손쉽게 인터넷 홈페이지부터 접속해서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추세에 맞추어서 등장하게 된 것이 유학길에 오를 때 도움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며 대신 수속을 밟아주는 사이버 유학 원이다.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무수히 많으나 유학 수속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파는 사이트는 그리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사이버 유학원만의 독특한 특징과 과연 온라인상의 유학원이 실제적으로 얼마나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인지에 대한 사항이 궁금해졌다. 이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방대한 정보를 줄 곳을 찾아본 결과 사이버 유학원에서 가장 유명하고 업계 1위를 늘 고수하고 있는 곳이 '유학닷컴' 이었다. 유학 닷컴은 전형적인 사이버 유학원으로 홈페이지 내에서 유학에 필요한 방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온라인 상담과 수속,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홈페이지이다. 우리의 발표는 유학닷컴을 중심으로 유학시장의 실정을 엿볼 수 있는 여러 그래프 제시와 유학원이 언제, 왜 생겨났는지에 대한 유학에 관한 개괄적인 내용부터 짚어나갈 것이다. 그리고 작은 사이버 유학원과 큰 사이버 유학원의 비교, 우리가 이번 발표의 주제로 잡은 유학 닷컴에 대한 소개와 그들의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면서 유학닷컴의 SWOT분석을 통해 더 깊이 유학닷컴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략 부분에는 조원 들이 직접 실시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조원 들이 생각해 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겠다.
참고문헌
* “Digital Times” 2002.9.27.
* 교육인적자원부 자료 2003
* 법무부출입국관리국자료 2003
* 교육인적자원부국감제출자료 2004
* 유학닷컴(https://www.uhak.com/main.asp#)
* 랭킹닷컴 (http://rankey.com/)
* 100핫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마케팅 관련 프리젠테이션을 할 기회가 있었는데, 저는 스타벅스의 Tazo Chai 제품의 광고 전략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하드보드지를 사서 스토리보드를 만들었던 조는 저희 조밖에 없었습니다. 성의 있는 발표에 감동하신 선생님께서 발표했던 내용과 스토리보드를 어학기관 복도에 전시하자고 제의하셨고 수업이 끝난 뒤 제 손으로 직접 전시를 하기도 했습니다. 코스 수료증에 Excellent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마지막 시간에 선생님께서 귓속말로 제

  • [기업관리][기업관계관리][기업인지도관리][기업브랜드관리]기업환위험관리(기업환리스크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관계관리, 기업인지도관리 분석
  • 전략, 기업문화에 적합한 개성과 역량을 보유한 인재의 확보와 육성을 위해 지금부터 인사시스템의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Ⅲ. 기업마케팅관리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What is Marketing?)- 개인 및 집단이 서로에게 가치 있는 제품을 창조하고 교환함을 통하여 그들의 1차적 욕구와 2차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 드럭커(P.F.Drucker) 마케팅의 목적은 과도한 판매를 방지하고 고객을 잘 알고 이해함으로써 고객의 욕구에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커뮤니티 `가족닷컴` 마케팅전략
  • 닷컴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한다.이산가족의 금강산 보내주기와 같은 감성소구 마케팅전략으로 고객의 관심유발과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다. 4) 경쟁사 환경 분석 우리 팀은 경쟁사를 분석하기 앞서서 어떤 사이트를 경쟁사로 잡아야 할지 많은 토론과 논쟁이 있었음을 밝힌다. 가족이나 친척을 소재로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가 국내에도 몇 개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번 보고서를 위해 준비한 세 경쟁업체는 기존의 거대

  • [마케팅] 파란닷컴 기업분석
  • 마케팅으로 맞서 업계가 전면전에 휩싸인 상황에서 마이엠이 되살아나려면 대규모 투자가 불가피하게 됐다. 문제는 인터넷사업에 회사의 사활을 건 플레너스와 달리 새 주인 CJ그룹에게 CJ 인터넷 사업은 엔터테인먼트를 축으로 한 전체 그룹차원 전략의 한 부분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룹으로서는 굳이 막대한 투자를 감수하면서 NHN, 다음 등 포털업계 강자들과 네이트닷컴의 SK텔레콤, KT 등과 정면 대결을 벌이느니 넷마블을 중심으로 엔터테

  •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커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으로 WEB 및 DB 마케팅(CRM)으로 온라인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유도 및 과학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매출 극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직원, 아르바이트 모두 철저한 할리스의 기준을 지키도록 교육받으며, 매장 내에서 항상 웃으며, 고객을 응대하도록 교육을 받는다. 또 한 직원, 아르바이트를 모드 할리스 커피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하며 근무조건 및 대우도 좋은 편이다. 커피에 관한 전반적 상식, 매장내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