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택배산업] 로젠택배(Logen)의 발전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로젠택배 소개
2. 로젠택배의 현황 분석
3. 로젠택배의 발전 전략 제시
4. 맺음말
5. 참고 문헌 / Site
본문내용
로젠 택배 소개

소형화물 중심의 종합물류 서비스 제공
상호명 변경 및 새로운 CI 선포
04년 기준 660억 원 매출액 달성
짧은 역사 불구 국내 물류업계 상위권 진입

회사 연혁


1999 년 6월
KGB택배 주식회사 설립

2001 년 03 월
업계 최초 인터넷
화물추적 시스템 구축

2003 년 08 월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완료

2004 년 07 월
수도권 통합 물류센터 착공

2004 년 09 월
일일 평균 물동량
16만 Box 달성

2005 년 01 월
로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경쟁업체 분석(웹사이트부문)

UPS

1. 가입한 회원은 My UPS라는 메뉴에서 UPS고객 번호 및 신용카드를 관리한다
2. 운송장 번호를 25까지 저장하여 매번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3. UPS Online tool이라는 설치하기 쉬운 API제공
4. 자주쓰는 주소를 저장할 수 있는 주소록에 최대 2000개의 주소 저장
5. Quantim view Manage 발송 및 수령 소화물에 대한 최신 정보를 간단한 조작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운송내역을 시작적으로 확인
6. 세계 200 여 개국의 언어 서비스



현대택배


1. 특산물 소개를 통하여 각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여 택배서비스 유도
2. 우리 홈쇼핑, Hmall과의 제휴
3. 한국어와 더불어 영어 서비스 제공

참고문헌
실무중심 택배의 이해와 운영(물류신문사, 조경철)
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을유문화사, 민경휘외3명)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중앙경제평론사,오세조)
송철의, 기업의 물류관리, 재단법인 21세기 한국연구재단, 1996
최규홍, 국내택배산업의 특성분석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물류학회지 제7호, 1997.
매경 ECONOMY ‘산업기류 불황없는 택배산업’, 1999
한국경제, 외국사 국내시장 쟁탈전, 199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던 자료였어요~! 땡큐
  • 77t***
    (2006.09.29 14:24:27)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2단원 탐구문제, 연습문제
  • 전략: 개념적 연구, 김중인, 이한덕, 2006 산업경제연구, Vol.19, No.5, Startpage 2145, Endpage 2169, Totalpage 25그리고 공급자 입장에서 기업의 가치창출과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그들을 만족시켜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자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사실과 구매자가 위협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은 모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조건이 성립되어야 모순이 되지 않는 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조건들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첫째, 소수의 구매자들과 거래

  • [전략경영]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택배 개시계열분리 (중공업/금융 부분) – 한진그룹 물류중심기업으로 도약 (05.03-05.12)육해공 종합 물류기업으로 발전전략수립의 방법잭 웰치의 전략수립을 확인하는 5가지 슬라이드 방식과 결국 교과서의 내용은 결국 같은 방법으로, 잭 웰치의 방법은 거시적환경, 산업적환경, 내부 회사의 모든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경영전문가들에게 적당함.초보자들부터 전문가까지 손쉽게 분석 Tool로 사용할 수 있는 교과서의 방법 사용, 재구성교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택배서비스 시장현황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산업의 시사점Ⅳ. 결론 : 택배서비스의 발전방향택배서비스 산업분석 및 발전방향Ⅰ.서론국내 택배(宅配)시장은 (주)한진이 1992년 2월부터 ‘파발마란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노선업체 및 구역 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와 용달화물운송업체도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서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택배산업은 90년대 후반 이후 디지털 경제의 활성화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의 연결(TV홈 쇼핑 , 인터넷 쇼핑몰 등), 정부차원의 전략

  • [경영정보, MIS] RFID를 이용한 택배 물류 센터 프로세스 개선
  • 택배 프로세스 전체 시스템 도입을 위한 사전 도입 가능성 검토RFID를 이용한 물류 표준화RFID 응용 물류 적용 모델 개발2. AS-IS 파악(RFID 적용 가능성)* / 48① RFID 관련 표준 및 응용 기술의 발전 동향에 대한 면밀한 조사 및 시장동향 분석② 표준화와 실증실험을 통해 얻어진 성과물을 바탕으로 향후 화물 분류 및 화물 처리 시스템 전반에 RFID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시키기 위한 전략수립RFID 기반 물류 로드맵 제시2. AS-IS 파악(RFID 적용 가능성)* / 4

  • [유통] 옥션 사업 분석
  • 업체로는 인터넷 기업도 있고, 항공사, 보험사, 물류회사, 심지어는 학습지 회사와의 제휴까지 옥션은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통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B2B 시장의 진출 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옥션은 한빛은행, 서울 보증보험 등 105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그 동안 치중하였던 B2C, C2C 시장에서 B2B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옥션은 이점을 더욱 살려서 공격적인 전략을 펴야 될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