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메리어트호텔 직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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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선정동기
2. 호텔 개요

본 론
1. 교육 프로그램
1) 전 직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a. Up-Sale
b. F&B Knowledge
c. 성희롱 예방 교육
2)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a. 30 days orientation
b. 90 days orientation
c. Safety Training
d. Spirit to Serve Basics
3) Management Team 교육 프로그램
a. Essential Skills for Supervisors and Managers
b. CMLC Creating Marriott Leadership Culture
c. Navigating Through Change : 변환관리
d. TC-1 , TC-2 : Trainer Certification
e. Seven Habits
2. 기 타
a. 우수직원 선정
b. 직원파티
c. Annual Staff Party
d. 야유회
e. 기타Griffin Choir for Christmas

결 론


본문내용
1. JW Marriott Seoul 선정동기
서울에는 전 세계적인 체인 호텔을 비롯해 신라 호텔이나 롯데 호텔 같은 로컬 호텔 등이 존재한다. 물론 경영방식에 따라 또 다르지만, 이러한 호텔들이 영업을 하기위해서는 고객이 필요하고, 고객을 맞이할 종사원이 있어야 한다. 이때 종사원은 호텔 기업의 특성상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되는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철저한 교육이 우선되어야만 한다. 호텔도 기업이기 때문에 본래의 목표는 수익창출이지만,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중요성에 치중한다면 궁극적인 목적을 고객 만족에 둘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호텔은 어떠한 호텔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면, 물론 기준에 따라 다양한 대답이 있을 것이며 이를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일단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국가에 많은 호텔을 경영하고 있는 호텔의 경우는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보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의 신뢰는 지니고 있게 된다. 체인 호텔로서 성장하기 위해서 호텔이 이뤄온 고객만족 등 의 성과가 어느 정도 인정되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는 서울의 많은 호텔들 중에서도 세계적인 체인 호텔로서의 JW Marriott Seoul을 선정하여, 어떠한 종사원이 근무하는가, 또한 그러한 종사원을 관리하고 교육하기 위해서 어떠한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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