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의 작품분석과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을 읽고 줄거리 요약 후 쓴 나의 독후감 자료입니다. 1페이지 중반에서 2페이지 중반까지는 작가소개를 하였고, 2페이지 중반에서 3페이지 중반정도까지는 작품의 내용분석 및 줄거리를 요약하였습니다. 이후 3페이지 중반부터 4페이지 끝까지 독후감을 서술하였으니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헤르만 헤세 소개

2. ‘데미안’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데미안’을 읽은 후 나의 독후감
본문내용
3. ‘데미안’을 읽은 후 나의 독후감
책의 제목인 데미안은, 소설의 주인공 '싱클레어'의 주변 인물이다. 여기서 주변 인물이라는 것은 비중이 없는 그냥 주변 사람이 아니라, 말 그대로 싱클레어의 주변에 있는 인물이라는 순수한 뜻이다. 어찌 보면 싱클레어보다 데미안이 더 주인공 같아 보인다. 그러나 그는 주인공 싱클레어를 일깨워 주는 존재, 선구자 같은 존재, 그러면서도 그 시대의 보편적 사상을 부정하고 그 이면에 존재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인물이다. 주인공 싱클레어는 약간은 막힌 듯한, 자폐적인 인물이다. 그는 그 시대가 이야기하는 보편적인 가치가 가진 모순점을 인식하고 있지만, 그것을 부정하려는 마음도 먹지 못하는 현실에 안위하는 사람이다. 그런 그에게 데미안이 나타났다.

그가 프란츠 크로머로부터 괴롭힘을 당할 때, 그가 싱클레어를 도와 프란츠 크로머를 더 이상은 그렇게 하지 못하게 했다. 폐쇄적이고 순종적이던 싱클레어는 그의 도움을 일종의 빚으로 인식하고 인식의 지평을 넓혀주려는 데미안의 사고에 반발하고 피하게 된다. 특히 데미안의 카인과 아벨의 생각은 싱클레어로부터 경외심과 두려움을 가져온다. 그리고 선과 악,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혼란을 가져오고, 한 편으로는 데미안을 숭상하고 따르려 하지만, 다른 편인 폐쇄적 사고가 데미안을 지배하게 된다. 그 후 커가면서 점점 데미안의 생각을 닮아 가고, 데미안을 따르게 된다. 싱클레어가 집을 떠나 기숙사생활을 하면서 친구의 꾐에 빠져 그는 타락의 길로 빠져 들어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잘 활용했어요. 도움이됐습니다
  • 27781***
    (2020.10.22 10:20: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름 괜춘
  • iwfsl***
    (2008.12.14 13:43:20)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

  • [서평]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나하나의 사건을 독자적인 별개의 것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역사적 해설을 담고 있다는 점이 신선하였다. 예를 들어, 산업헉명의 경우 교과서에서는 기계의 발명만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반하여, 이 책에서는 산업 헉명 발생 전의 사회적인 변화, 기계에 발명에 따른 과학의 발달, 자본주의의 등장, 그리고 부의 편중과 노동자의 등장 및 그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들, 마지막으로 제국주의와 전쟁 등을 종합적이고 순차적으로 제시

  • `효자동 이발사`에 대한 작품분석 및 나의감상문
  • 목차1. ‘효자동 이발사’ 작품 소개 2. ‘효자동 이발사’의 줄거리 요약 및 작품 분석3. ‘효자동 이발사’에 나타난 한국식 권력주의 관료제 4. ‘효자동 이발사’에 대한 나의 감상문1. ‘효자동 이발사’ 작품 소개 1954년 제 1공화국 말기에서 1979년 3공화국 말기까지의 격변기를 청와대 이발사의 눈으로 살펴보는 효자동 이발사는, 한국 현대사에 대한 짧은 우화이다. 제 1공화국의 사사오입 개헌부터 3.15 부정선거, 4.19 혁명 그리고 5.16 쿠테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